문재인 대표, 양향자 삼성전자 상무 입당 기자회견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221
  • 게시일 : 2016-01-12 12:00:00

문재인 대표, 양향자 삼성전자 상무 입당 기자회견 인사말

 

일시 : 201511210:00

장소: 국회 당대표 회의실

 

문재인 대표

 

지금까지 있었던 영입 가운데 가장 자랑스럽고 의미있는 영입이다. 양향자 상무는 학벌, 지역, 성별 그런 우리 사회의 수많은 차별을 혁신하는 아이콘이다. 양향자 상무는 고졸 출신이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삼성전자 상무에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여상을 나와 삼전 반도체 연구보조원으로 시작해서 반도체 메모리사업부 수석연구원 거쳐 상무직에 올랐다. 맨 밑바닥에서 시작해서 한 계단 한 계단 피나는 노력으로 오로지 자기 발로 걸어서 삼전의 꽃이라는 임원직까지 승진했다.

 

?모든 고졸자와 직장맘들의 로망이고 롤 모델이 될 분이다. 양향자 상무는 특히 우리당이 여성과 청년에 희망을 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 개천에서 용나는 시대 끝났다고 본다. 이제 우리 아이들이 가정형편에 따라 꿈의 크기마저 다르다고 한다. 이 땅의 청년이 흙수저라고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고 희망을 포기하면 더 이상 한국에 희망이 없다.

 

또 양향자 상무는 우리 사회가 직장맘들에게 독해지거나 포기하거나 양자택일을 강요하고 있다고 한다. 결국 정치가 책임져야할 일이다. 불평등한 경제, 차별의 사회, 그리고 낡은 사회구조를 혁파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희망이 없다.

 

?더불어민주당이 양향자 상무와 함께 청년들의 꿈의 크기를 키우겠다. 육아가 경력단절로 이어지는 사회구조를 바꾸겠다. 양향자 상무가 살아온 과정동안 체화한 다양한 경험들이 불평등과 차별의 낡은 구조를 혁신하고 새로운 대안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

 

양향자 상무는 최고의 반도체 설계 전문가이기도 하다. 우리 경제는 끝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해야 한다. 우리당이 유능한경제정당으로 연구개발 분야 등 기술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있어서도 양향자 상무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당은 계속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를 이뤄낸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있고 앞으로 계속 영입할 것이다. 이번 총선은 불평등한 경제와 사회를 유지하려는 낡은 정치세력과 그걸 타파하려는 미래세력 간의 대결이 될 것이다. 불평등에 맞서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 정당으로 나가겠다. 젊고 유능한 새로운 정당으로 나가겠다.

 

지금 우리당에서 일어나고 있는 탈당의 움직임들은 무척 아프다. 그러나 지금 새로운 영입들, 또 십만 명에 가까운 온라인 입당자들은 우리당의 새로운 희망이다. 우리당을 지키고 있는 많은 당원 동지들과 함께 이 새로운 희망들을, 우리당을 새로운 정당으로 만들어가는 동력으로 삼아나가겠다.

 

2016112

더불어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