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브리핑]4백만 경남도민 무시하며 대의민주주의 파괴하는 법꾸라지 홍준표 후보는 즉각 경남도지사직에서 사퇴하라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37
  • 게시일 : 2017-04-05 11:53:00

이재정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 4백만 경남도민 무시하며 대의민주주의 파괴하는 법꾸라지 홍준표 후보는 즉각 경남도지사직에서 사퇴하라

 

우병우보다 더한 법꾸라지 홍준표 후보의 꼼수사퇴 계획, 이쯤 되면 대의민주주의 파괴나 다름없다.

 

홍 후보는 연일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는 없다’며, 도지사직을 유지한 채 대선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법의 허점을 악용한 의도적 지연사퇴로 보궐선거를 무산시키겠다는 것이다.

 

대권에 눈먼 홍 후보의 악행으로 4백만 경남도민의 참정권이 박탈될 위기에 처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의민주주의의 원칙까지 파괴되고 있다.

 

홍 후보가 주장하는 경남 정치권 혼란의 문제와 선거비용 문제는 그저 핑계에 불과하다.

 

경남 정치권의 혼란과 분열의 씨앗은 홍 후보 본인이다. 지혜로운 경남도민을 무시하지 마시라. 국민의 참정권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연일 독설과 망언을 쏟아내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국민의 권리마저 침해하려 드는 꼴이 한심하기 그지없다.

 

홍 후보는 즉각 경남도지사직을 사퇴하고 자유당 대선 후보 자격으로 선거운동에 임하라.

 

그것만이 정치인으로서 지난 선거에서 홍 후보를 선택해주신 경남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인간된 도리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2017년 4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