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표. 박수현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 축사
김종인 대표. 박수현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 축사
□ 일시 : 2016년 3월 11일(금) 15:00
□ 장소 : 공주 박수현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 김종인 대표
이곳에 모여주신 공주, 청양, 부여에서 오신 우리 박수현 위원장 지지자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제가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맡은 지가 40여일 되었다. 제가 대표를 맡고 비서실장을 찾아달라고 하여, 지역구에서 열심히 뛰는 분들을 택하면 선거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서 머뭇거리면서 박수현 의원에게 전화를 했다. 지역구에서 굉장히 바쁘실테지만 혹시라도 비서실장 역할을 담당해주실 수 있겠냐고 물었더니, 1초도 걸리지 않고 알아서 하겠다고 해서 제가 비서실장으로 모셨다. 그런 관계로 제가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하면서 출마하시는 분의 개소식에 오늘 처음으로 참석했다.
박수현 의원을 대하면서 처신하는 것을 보니 정치적으로 굉장히 성공이 가능하신 인물이 아닌가 판단된다. 조금 전에 기자들을 만나서 이야기 할 때, 충청권에 우뚝 솟을 만한 인물을 어떻게 기를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다. 여러분들이 박수현 의원을 계속 지지하면서 밀어주시면 박수현 의원이 충청권에 큰 인물로 부각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는다.
최근에 선거구를 조정하다보니, 종전에는 박수현 의원이 공주지역만 대변을 했었는데 이제 청양, 부여까지 함께 대변해야하는 위치에 서게 됐다. 제가 조금 걱정이 되는 것은 저 사람이 우리 군사람이 아니라 나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실지 모르겠다. 그러나 역시 공주, 청양, 부여 모두가 충청인 것만큼은 같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군과 시의 구분을 하지 마시고, 우리가 한번 충청권에 훌륭한 인물을 길러보자는 의미에서 박수현 의원을 보다 더 많이 후원해주시기 바란다.
제가 알기로 부여, 청양이 지난 4년 전에 국회의원으로 뽑힌 분이 불행하게 도중 하차를 하게 됐고, 그 다음 보궐선거에 당선되신 분 또한 역시 좋지 않은 사건이 연계가 되어, 청양, 부여를 대변하는 사람이 제대로 있지 못했다고 생각하실 것이다.
이번 선거를 맞이해서 박수현 의원을 새로운 우리의 사람이라는 생각을 해주시고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시라. 그리고 우리 박수현 의원이 고향인 공주 뿐 아니라 청양, 부여까지 합해서 열심히 지역민을 대변하리라 생각한다.
현재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경제현실, 사회 복잡한 문제 등을 우리가 해소해야할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이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현재 우리가 가장 갈망하는 불균형의 문제 해소에 전력을 다하려고 한다. 박수현 의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여기 모이신 공주, 청양, 부여 유권자들이 박수현 의원을 4.13 총선에서 꼭 당선되도록 하여 중앙에서 보다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라는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
2016년 3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