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발전전략 토론회]대전충남 발전전략 토론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65
  • 게시일 : 2003-11-11 00:00:00
정동영 당의장 “대전충남 발전전략 토론회” 모두발언 중 일부를 박영선대변인이 다음과 같이 전언.


▲ 정동영 당의장은 국정자문위원회 주최 「대전충남 발전전략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김혁규 상임중앙위원이 대전시내 모처에서 심대평 충남지사와 만나 오찬을 함께 했다. 김혁규 상임중앙위원과 심대평 지사는 같은 도지사 입장에서 지역균형발전 민생경제안정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 했다. 특히 충청도민들이 열망하고 있는 신행정수도 건설과 관련하여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날 오찬에서 김혁규 상임중앙위원은 심대평 지사에 대한 충청도민들의 신뢰와 행정능력 신행정수도 건설에 대한 열정을 높이 평가했다.”고 했다.

▲ 이어 정동영 당의장은 카이스트에서 염홍철 대전시장과 단독 만남을 했다. 이날 만담은 염홍철 시장이 정동영 당의장의 당선을 축하하고 대전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요청해 이뤄졌다. 단독회동으로 이뤄진 이날 면담에서 두 분은 지역분할 정치를 타파하고 역사의 물줄기를 넘기 위해 서로 모색하기로 했다.

▲ 이부영 상임중앙위원은 이병령 유성구청장을 만났다.”

민주당 조순형대표의 대구출마선언 관련 정동영 당의장의 발언

민주당 조순형대표의 대구출마선언과 관련해 정동영 당의장은 “지역주의 극복을 위한 수범으로 평가한다. 그러나 민주당이 정치개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대표로서 지도력을 발휘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밝혔다.


2004년 1월 19일
열린우리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