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요소수’ 사태 해결, 이재명 후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이 든든히 지원하겠습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요소수’ 사태 해결, 이재명 후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이 든든히 지원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국회에서 요소수 관련 긴급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당 차원의 관련 TF를 구성하고, 당청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응해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중국과의 협의 등을 통해 급한 불을 끌 수 있는 방안을 모두 동원 할 것입니다.


특히, 이 후보는 이번 사태가 중국에 과도하게 치우친 수입 루트로 인해 발생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최대치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러시아 등 추가적인 공급선을 확보하기 위해 당차원에서도 뛰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해외 공관 및 무역관 등을 동원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한편, 조달청이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공급원을 발굴한 후 국내 도입 절차를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하겠습니다. 통관절차를 신설하고, 항공 물류를 이용해 일분 일초라도 더 빠르게 도입하겠습니다. 긴급 도입되는 물량에 대해서는 기존 물량과의 가격 차이 부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예산 측면에서도 지원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사재기 등 시장 혼란에 대해서도 강력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매점매석을 금지하는 고시를 재정하는 한편, 필요하다면 가격 통제까지 포함하는 강력한 대책까지 고려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한편, 요소는 비료의 원료이기도 한 만큼 요소 부족사태가 비료 가격 폭등 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DNA를 갖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인천광역시 송도 소방서, 강원도 춘천 소방서 등에 요소수를 기부했다는 따뜻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높은 국민 의식이 있는 한 대한민국은 이번 위기도 반드시 뛰어넘을 것입니다. 그 길을 더불어민주당이 든든히 지원 하겠습니다.


2021년 11월 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