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단계적 일상 회복의 첫걸음을 환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희망의 여정에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단계적 일상 회복의 첫걸음을 환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희망의 여정에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오늘 방역당국이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당장 다음주 월요일부터 1단계가 시행됩니다. 전 세계적 감염병 재난을 넘어서기 위해 1년하고도 7개월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해 왔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은 단계적으로,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우리 국민의 높은 방역 의식 덕분에 가능한 일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 의미 있는 첫걸음을 환영하며 국민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다만, 경증이라 하더라도 일상회복 과정에서 확진자가 증가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이미 번아웃을 호소하고 있는 의료 현장에 부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 일상 회복 TF’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발견되는 문제들을 꼼꼼히 살피고 이에 대한 해소 방안을 전문가, 골목상권, 방역당국과 논의하겠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의 연착륙을 든든히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방역 협조, 희생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보상해 드릴 것인지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검토해 나아가겠습니다. 오늘 이재명 대선 후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 보상보다 더 큰 보상을 언급했습니다. 현실을 반영한, 더욱 합리적인 보상기준을 마련해 간접 피해 업종까지 아우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전 세계를 위기로 몰아넣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 대한민국은 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왔지만, 그 과정에서 우리 사회의 격차가 심화하고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우울등의 문제가 대두된 것이 사실입니다.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에 남긴 상처를 빠르게 치유할 수 있도록 원팀더불어민주당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일상으로, 신중한 발걸음을 뗍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그 희망의 여정에 든든한 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1102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