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김진욱 대변인 브리핑] 우리 기술로 만들어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우주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김진욱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021() 오후 630

장소 : 국회 기자회견장

 

우리 기술로 만들어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우주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최초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가 오늘 17시경 발사되어 성공적으로 분리되며 우주에 도달했습니다. 누리호가 오늘 시험발사에 성공함으로써 우주시대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었습니다. 국민과 함께 누리호의 성공적인 시험발사를 축하합니다.

 

더욱 의미가 큰 점은 우리 힘만으로 이룬 성과라는 점입니다. 누리호는 1.5톤급 실용위성으로 설계부터 제작, 발사까지 모두 순수 국내 기술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세계 7번째 실용급 위성 발사국으로 성큼 다가섰습니다. 대한민국이 우주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한 누리호 시험발사 성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께 큰 위로와 희망을 안겨줄 것입니다.

 

누리호의 성공적인 발사를 위해 그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이 우주시대의 주역입니다. 여러분의 노고로 우주시대와 우주산업의 꿈과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의 시험 발사 성공을 내년 52차 발사 성공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준비를 잘 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다시 한 번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와 갈채를 보내며, 항공우주 산업을 미래의 혁신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으로 뒷받침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102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