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이소영 대변인 브리핑] 대장동 사건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 필요성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이소영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012() 오후 230

장소 : 국회 기자회견장

 

대장동 사건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 필요성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대장동 사건에 대해 검찰과 경찰은 적극 협력하여,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로 실체적 진실을 조속히 규명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강조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에 대해 전적으로 공감하고 완전히 동의하며, ·경에 대해 다시 한번 조속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그동안 우리 민주당은 국민의 의문을 해소하고 부동산 개발을 둘러싼 비리를 척결하기 위해, 그 대상을 막론하고 수사기관이 신속하고 전면적인 수사를 해야 함을 계속해서 강조해왔습니다. 이른바 대장동 사건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고위 법조인 출신 인사들이 다수 개입된 게이트성 사안인바, 철저한 수사로 명백한 진실 규명과 엄정한 사법처리가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준비기간만 수 주에서 수 개월까지 예상되는 특검과 국정조사를 주장하며 오히려 진상규명을 지연시키려 하고 있습니다만,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이 사안의 진실을 하루라도 빨리 밝히기 위해서는 이미 핵심 인사 소환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속도를 내고 이에 협조하는 것이 온당할 것 입니다.

 

이미 검찰과 경찰은 소환조사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으나,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사안인 만큼 좌고우면하지 말고 수사에 집중하여 줄 것을 다시금 요청합니다.

 

국민의힘도 수사에 적극 협조하길 촉구하며, 자당과 관련한 의혹을 숨김 없이 밝히는 것이 제1야당의 도리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1101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