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송영길 당대표, 토종백신 개발 현장방문 인사말

송영길 당대표, 토종백신 개발 현장방문 인사말

 

일시 : 2021915() 오후 3

장소 : SK바이오사이언스 판교연구소

 

송영길 당대표

 

우리나라 최우선 숙원인 토종백신의 개발을 선도적으로 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님, 안재용 대표님과 간부님들 감사드립니다. 지난달 제5차 코로나백신치료제특위 회의에 참석해주신 안재용 대표이사께서 백신 위탁생산 현황과 초동백신 개발 현황에 대해서 보고해주셨는데, 오늘 다시 한 번 이렇게 보고를 현장에서 듣게 되니까 좀 더 이해가 확실히 되는 것 같습니다. 백신개발 지원에 앞장서고 계신 전혜숙 백신특위 위원장님과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님, 김진욱 대변인, 모두 함께 왔습니다.

 

사실 백신에 대해서 여러 가지 논란이 미국이나 유럽에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참 대단한 것이 이 백신에 대한 일부 위험요소가 없는 것은 아닌데, 그것을 감수하고 정부의 시책에 협력해주셔서 미국은 백신이 쌓여있어도 안 맞겠다고 해서 접종이 안 되는데, 우리는 백신의 양이 확보되자 즉각 즉각 접종이 돼서 벌써 우리 국민의 70% 가까이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접종률이 미국, 일본을 넘어섰고 2차 접종률도 40%에 도달해서 10월 말 목표가 조기에 달성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제 백신을 2차까지 맞더라도 부스터샷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고, 이것이 계속 변이가 될 뿐만 아니라 제3, 4차 질병이 일반화될 수 있는 상황에 놓여있기 때문에 백신 개발은 지속적으로 해야 할 상황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우리 SK가 선도적으로 3상 실험을 시작해서 기쁘게 생각하고,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정말 대조백신 확보에 노력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당도 적극 뒷받침해서 GBP510이 임상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우리 국민들은 물론이고 전 세계의 코로나19 퇴치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는 백신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GBP510이 전 세계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성능 좋고 안전성이 확보된 백신으로 태어날 수 있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이를 위한 임상실험 확보 및 아까 전혜숙 위원장이 말씀하신 임상시험센터 지원을 위한 예산확보 문제는 이번 예결위에서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이 직접 와계시니 상임위 예산 과정에서 또 잘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91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