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김진욱 대변인 서면브리핑]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구조대장의 명복을 빕니다

김진욱 대변인 서면브리핑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구조대장의 명복을 빕니다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실종되었던 경기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이 끝내 생환하지 못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화재현장에서 순직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동료 소방관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대 국회에서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가 소방 관련 법안을 발의했지만 제대로 된 논의조차 하지 못하고 법안이 폐기된 바 있습니다. 21대 국회에서도 화재 안전대책의 현실화를 위해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로 분법 해서 지난해 국회에 제출됐으나 아직도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원회에서 심사중에 있습니다.

 

이번 6월 국회에서 이 두 가지 법안을 반드시 처리해서 더 이상 후진국형 화재 사고로 인해 국민과 소방관이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여야가 함께할 것을 제안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화재 사고와 관련하여 순직하신 김동식 구조대장과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소방관의 희생이 없도록 근본적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께 마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 6 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