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3분기 백신접종 계획 발표, 차질 없는 이행으로 집단면역을 달성하겠습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3분기 백신접종 계획 발표, 차질 없는 이행으로 집단면역을 달성하겠습니다

 

 

9월까지 국민 3,600만 명 코로나 백신접종이 곧 현실로 다가옵니다.

 

3분기 백신접종 계획이 오늘 발표됐습니다. 1차 접종자 수는 1,4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50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확대합니다. 18세 이상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1차 접종을 9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입니다.

 

40대 미만 국민은 8월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사전예약 순서에 따라 접종 희망자부터 순차 접종을 실시합니다. 3 수험생과 고등학교 교직원들도 다음 달부터 백신을 접종합니다. 사회적·신체적 제약으로 접종 참여에 배려가 필요한 국민을 위한 맞춤형 방문접종 등의 지원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방역당국은 3분기 접종 계획을 마련하고, 교차접종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 접종의 유연성을 발휘했습니다.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에 입각한 체계적인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도 정부와 함께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방역 완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재외국민과 유학생들을 위해 정부가 7월부터 백신 접종 완료 시 자가격리를 면제합니다. 제도의 좋은 취지가 현실적으로 잘 시행될 수 있도록 방역상황도 촘촘하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 국민 70% 접종 목표 달성을 끝까지 견인해 내겠습니다. 방역 상황이 개선되어도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 안정적으로 백신 접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촘촘하게 살펴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일상과 희망을 하루 빨리 되찾아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161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