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한준호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의 무지몽매, 국민을 기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의 무지몽매, 국민을 기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의 망발 폭주가 도를 넘어섰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또 다시 법사위원장을 장물에 빗대며 민주당이 강탈했고, 상임위원장을 독식하고 있는 위법상태를 시정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김 대표는 우리 민족이 함께 평화와 번영의 문을 열었던 ‘6.15 남북 공동 선언과 전 세계가 인정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을 폄하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의 오늘 망발은 언론의 관심을 받고 싶은 나머지 자가발전에 여념이 없는 부끄러운 구태 정치입니다. 특히 6.15 남북공동선언을 폄하한 것은 흡사 이웃나라 총리를 보는 듯합니다. 남북 관계에 재를 뿌리면서도 평화를 논하는 것이 자가당착, 자기모순임을 진정 모르시는 것입니까.

 

법사위원장직에 대한 앞뒤 없는 생떼역시 국민에게 피로감을 안기고 있습니다. 지난 21대 국회 원 구성 과정과 결과를 당시 합의했던 주호영 원내대표에게 물어보시거나 따지시기 바랍니다.

 

김기현 원내대표의 호도성 발언은 국민이 기대했던 새로운 정치에 찬물을 끼얹는 행태입니다. 6월 민생 국회의 개혁과 쇄신의 기대를 여지없이 저버린 것입니다.

 

국민의힘에 경고합니다. 6.15 남북공동선언을 비롯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은 정쟁과 기 싸움에 끌어들일 주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이미 여야 대표가 합의했던 법사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원구성에 대한 생떼는 원칙과 기준을 깡그리 무시하는 저질 정치입니다.

 

국민을 기만하지 마십시오.

 

 


202161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