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고용진 수석대변인 브리핑] ‘2050 탄소중립’으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복원력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외 1건

고용진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2050 탄소중립으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복원력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기후위기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가장 큰 위험요인입니다. 전 세계는 이미 온실가스의 약 80%를 차지하는 탄소 순배출을 ‘0’으로 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정책을 마련 중입니다.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도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오는 30~31, 서울에서 환경분야의 다자정상회의인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가 열립니다. P4G는 전 세계의 공공과 민간 기관이 협력하여 녹색 성장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가속하기 위한 소통 창구이며, 이번 회의에서는 포용적 녹색 회복을 통한 탄소 중립 비전 실현을 주제로 소통하게 됩니다.

 

또한 오늘(24), 243개 모든 지방자치단체가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정부는 오늘부터 P4G 정상회의 개최 전까지인 6일 동안 녹색미래주간도 운영합니다.

 

탄소중립은 우리 사회 전반을 바꾸는 큰 도전입니다. 우리는 2050 탄소중립으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복원력 있는 미래를 만들고, 산업과 에너지 구조를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여 대한민국이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기회를 만들 것입니다.

 

세계 처음으로 국가 내 모든 지자체가 ‘2050탄소중립을 선언하는 것을 시작으로 ‘P4G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이 2050 탄소중립에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8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의결안건]

 

1. 지명직 최고위원 지명 및 당무위원회의 부의

 

- 지명직 최고위원(노동) : 김주영 국회의원(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 차기 당무위원회의 안건으로 부의

 

 

 

202152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