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최인호 수석대변인 브리핑] 백신 불안 조장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일관한 국민의힘은 국민에게 사과하십시오 외 2건

최인호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426() 오전 1130

장소 : 국회 기자회견장

 

 

백신 불안 조장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일관한 국민의힘은 국민에게 사과하십시오

 

정부가 화이자 백신 2000만명분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가 확보한 화이자 백신은 총 3300만명분이고, 다른 백신까지 포함하면 인구 2배에 가까운 9900만명분에 이릅니다. 또한 정부는 오는 9월까지 5천만명분의 백신을 국내로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되면 당초 11월로 목표했던 집단면역을 앞당겨 달성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집니다. 확보한 백신의 양과 접종의 속도 모두에서 진일보한 대책이 마련된 것입니다. 그동안의 정부 노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국민의힘은 그동안 백신 수급 부족을 근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주장하며, 불신과 불안을 조장해 왔습니다. 국민의힘은 아프리카보다 못한 백신 후진국, 백신 빈곤국이라며 확인도 거치지 않은 사실을 여과 없이 주장했습니다. 방역을 위해 협력할 것은 협력하는 공당으로서 모습은 실종되었고, 오로지 정부의 방역에 흠집을 내려는 정치공세로 일관했습니다.

 

코로나 확산을 억제하고, 집단면역을 달성하려는 국민의 방역 노력에 역행하는 일입니다. 그 피해는 결국 국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백신을 정쟁 수단으로 삼은 무책임한 행태를 반성하고 사과해야 합니다.

 

정부는 야당의 무책임한 공세와 가짜뉴스에 흔들림 없이, 백신의 도입과 접종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랍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확보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미 확보한 백신을 제때에 도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야 합니다. 국민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신속하게 소통하고,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또한, 백신과 관련된 작은 부작용이라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상반기 1200만명 접종과 하반기 집단면역을 차질 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해 협력하겠습니다.

 

 

영화 미나리배우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길 바랍니다 (서면브리핑)

 

조금 전 배우 윤여정 씨가 미국 최고 권위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오스카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64년 만에 아시아 여성 배우 수상자의 탄생과 더불어, 한국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우리 배우가 아카데미에서 연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수상 이후, 한국영화사에 기리 남을 역사를 또다시 썼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께 단비와도 같은 기쁜 소식을 전해준 윤여정 배우와 영화 미나리의 출연진, 제작진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전합니다.

 

미나리1980년대 중반 미국 남부 아칸소에 정착하기 위해 힘겹지만 꿋꿋하게 살아가는 한인 1세대 이민자 가정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낸 영화입니다. 영화 속 윤여정 씨는 딸을 위해 미국으로 간 한국 할머니 순자의 역할을 맡아, 아메리칸드림의 아픈 감정, 가족과 사랑에 대한 보편적인 감정을 가슴 뭉클하게 표현해냈습니다. 먹먹하고 따뜻했던 윤여정 배우의 연기는 세계 영화인들에게 큰 감동과 여운을 주었습니다.

 

영화 미나리와 배우 윤여정 씨의 수상이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길 바랍니다. 불안과 혼돈 속에서도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했던 미나리속 주인공들처럼, 연대와 사랑으로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길 희망합니다.

 

다시 한 번, 영화 미나리의 쾌거와 윤여정 배우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9차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결과 (서면브리핑)

 

[의결 안건]

 

1.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선거인명부 확정

 

- 총 선거인수 710,464/ 전국대의원 15,905, 권리당원 694,559

 

5.2 임시전국대의원대회 대의원 명부는 제8차 비상대책위원회의(21.4.23)에서 위임받은 당무위원회의 권한으로 이미 승인됨

울산 울주군 김영문 지역위원장 사퇴(21.4.23)로 전국대의원 1명 감소(15,90615,905)

 

 

 

202142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