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4·7 재보궐선거 투표독려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4·7 재보궐선거 투표독려 기자회견

 

일시 : 202147() 오전 930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김태년 상임선대위원장

 

국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 의식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위기 속에서 지난 총선에 이어 이번 재보궐선거까지 무사히 치르며 대한민국이 민주주의 모범국가로 호평 받는 것은 국민 여러분께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주신 덕분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종식되어 모두의 일상이 회복되기를 기원합니다.

 

선거는 민심의 풍향계이고 변화의 나침판입니다. 투표 참여를 통해 민심이 반영되고 시민정신이 투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거를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합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민심이 얼마나 무섭고 두려운 천심인지를 다시 한번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과 부산의 거리에서, 시장에서, 골목에서 ,많은 분을 만나 뵈었습니다. 격려해 주신 분도, 질책해 주신 분도 모두 나라를 걱정하는 대한민국 국민이십니다. 더 경청하고 겸손한 자세로 성찰하겠습니다.

 

한 표가 희망입니다. 오늘 시민 여러분의 한 표 한 표가 서울과 부산의 내일을 결정합니다. 투표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나쁜 정치인은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착한 유권자가 만든다고 하는 말도 있습니다. 생각만 하는 것은 찬성도 반대도 아닙니다. 투표가 의사 표시입니다. 오늘 저녁 8시까지 소중한 한 표 행사로 주권자의 권리와 의무를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역대 최고의 재보궐선거 투표율로 다시 한번 위대한 시민의 역량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47일 오늘 꼭 투표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오늘은 매우 중요한 선택의 날입니다. 서울과 부산을 비롯한 21개 지역의 주민 여러분, 모두 투표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과 부산 그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차분히 생각하며 최선의 후보 아니면 차선의 후보를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투표하시면 여러분이 원하시는 후보가 당선하고, 여러분이 투표를 하지 않으시면 여러분이 원하지 않으시는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우리가 당장 해야 할 일은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민생 안정과 경제 회복입니다. 그 가운데 경제는 곧 회복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웃돌 것이라는 국제기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IMF는 한국, 미국, 호주 세 나라가 올해 안에 코로나 이전의 경제를 넘어설 선진국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경제 회복 추세는 민생 안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코로나 극복과 민생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해 국민 여러분과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지방자치단체가 할 일도 많습니다. 그 일을 더 잘할 후보를 국민 여러분께서 골라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들은 선거 과정에서 국민 여러분께 많은 말씀을 드렸습니다. 사과도 드렸고 약속도 드렸습니다. 저희들이 국민 여러분께 드린 모든 말씀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저희들은 간절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리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선택이 대한민국의 선택이고 역사의 선택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4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