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이낙연 당대표, 한국노총 대리운전보험제도 개선활동 보고대회 인사말

이낙연 당대표, 한국노총 대리운전보험제도 개선활동 보고대회 인사말

 

일시 : 2021223() 오전 10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이낙연 당대표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특히, 김현중 상임부위원장님, 이창수 이사장님 넉 달 만에 뵙습니다.

 

작년 10월에 제가 대리운전 노동자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서 현장을 가서 여러 가지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우리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울음을 터트려버린 일이 지금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그 만큼 대리운전 노동자들이 부닥치고 있는 현실이 저희들의 상상보다 훨씬 더 처참했었습니다. 그때 대리운전 노동자들께서 저희들에게 들려주신 말씀 가운데 제일 큰 문제는 전속성이 없는 노동관계이기 때문에 보험을 여기 저기 중복 가입해야 하는 문제가 하나였고, 두 번째는 렌터카를 운전하다 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에게 구상이 오게 되는 문제 이 두 가지 문제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그 자리에 박홍배 최고위원도 함께 하셨었는데 그 두 가지 문제 중에 보험 중복 가입 문제가 의외로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인데도 여러 해 동안 해결되지 못하고 누적된 채로 왔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지혜를 내서 조회제도로 해결하자는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함께 해 주신 박무익 실장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 렌터카를 운전하다 사고가 났을 때, 구상을 당하는 문제는 공정거래위원회 김재신 부위원장께서 와계시는데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선안을 내서 곧 개선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현장을 다니면서 불합리한 문제를 발견할 때마다 해결책을 찾고 그 해결책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 민주당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일에 늘 함께 해주시는 박해철 전국노동위원장님, 박홍배 최고위원님, 민병덕·박상혁 의원님, 김윤한 국장 모두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모임은 그런 해결의 작은 출발이라 생각하시고 앞으로도 이런 문제가 생길 때마다 열의를 가지고 해결해나가겠습니다.

 

 

 

202122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