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박성준 원내대변인 브리핑] 미래통합당은 초심의 자세로 돌아와 주기를 바랍니다

박성준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2077() 오후 310

장소 : 국회 기자회견장

 

 

미래통합당은 초심의 자세로 돌아와 주기를 바랍니다

 

어제 미래통합당이 상임위원 명단을 제출하고 국회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국회 복귀 첫 일성부터 일하는 국회법을 저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생을 위해 일하는 국회에 함께하기보다는 또다시 반대를 위한 반대를 시작한 것입니다.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정치를 하겠습니다.’ 이 말은 지금의 미래통합당이 과거 새누리당이던 시절 제20대 총선 공약집으로 내놓은 표어 중 하나입니다. 4년 전에는 일하는 국회를 하겠다고 말해놓고 이제 와서 일하는 국회를 반대하는 것은 자가당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래통합당의 4년 전 초심은 어디로 갔는지 묻고 싶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 원내대표는 취임 첫 일성에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국회가 처리해야 할 현안이 많기 때문에 일하는 국회에는 찬성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도 초심의 자세로 돌아와 주십시오. 그리고 산적한 민생 문제를 풀기 위해 일하는 국회에 적극 동참해주십시오.

 

미래통합당이 지난 한 달간 일손을 놓은 만큼 이번 7월 국회는 더 많은 일을 생산적으로 해야 합니다. 한가하게 정쟁이나 벌일 때가 아닙니다. 부디 보이콧 정신에서 헤어 나와 초심으로 일하는 국회에 함께해 주십시오.

 

 

 

20207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