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강훈식 수석대변인 브리핑] 대한민국을 위한 모든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강훈식 수석대변인,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

 

대한민국을 위한 모든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제65회 현충일입니다. 코로나19 속 현충일에 '호국'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합니다. 생활방역의 일환으로 예년보다 추념식의 규모와 참석인원을 축소했으나 기념의 의미는 그 어느 때보다 클 것입니다.

 

수많은 국민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가와 군인, 경찰뿐만 아니라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내신 산업화세대, 민주화를 이룬 그 시대 청년들이 모두 대한민국을 만든 주인공입니다.

 

지금 코로나19 국난극복을 위해 일선에 서 있는 의료진과 공무원, 과학자, 기업 그리고 일상에서 방역을 위해 불편을 감내하고 있는 국민 모두, 우리 대한민국의 영웅입니다.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지켜낸 모든 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의 삶을 되찾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정한 안보,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도 계속하겠습니다. 올해는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남북관계는 진전과 후퇴를 반복했습니다. 그 간극을 메우는 일이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반도의 평화 그리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반드시 나아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겠습니다.

 

20206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