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허윤정 대변인 브리핑] 사상 최대의 카타르 LNG운반선 수주 쾌거, 국민의 삶을 바꾸는 문재인 정부의 ‘선도형 경제’ 외교성과를 환영합니다

허윤정 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2064() 오후 335

장소 : 국회 기자회견장

 

사상 최대의 카타르 LNG운반선 수주 쾌거, 국민의 삶을 바꾸는 문재인 정부의 선도형 경제외교성과를 환영합니다

 

문재인 정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제위기 극복방안으로 제시한 선도형 경제전략이 미래형 경제도약의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던 대한민국의 ‘K-방역의 위상이 다시금 국제사회에 확인된 순간입니다.

 

어제(3) 조선 3사가 카타르 LNG운반선 103척을 수주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세계적 위기 속에서 이뤄진 이번 성과는 ‘K-방역에 이어 ‘K-외교가 국익 증진과 국가 위상 강화를 통해 국제연대를 선도해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지난달 28일 글로벌 학술지 네이처 인덱스 2020 한국판 특집호에는 한국이 방역분야만이 아니라 과학기술 측면에서도 위기 극복의 또 다른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저력을 만들어낸 국민과 K-방역의 우수성, 우리 과학기술인들의 피와 땀이 서린 과학기술 역량은 그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경제는 물론 대한민국 경제도 엄중한 상황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다각도의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문재인 정부는 K-방역의 우수함을 기반으로 바이오, 시스템 반도체, 미래차 등 ‘3대 신산업을 육성시키는 등 우리 미래 경제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쉼 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와 함께 연대와 협력, 상호 신뢰와 포용의 정신을 실천하고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외교적 노력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입니다.

 

20206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