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치보복의 올가미에 가두려는 윤석열 정권의 음모는 실패할 것입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10월 3(월오후 2시 40

□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치보복의 올가미에 가두려는 윤석열 정권의 음모는 실패할 것입니다.


감사원을 앞세워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치보복의 올가미에 가두려는 윤석열 정권의 음험한 음모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법이 정한 중립성과 독립성을 헌신짝처럼 내동댕이친 감사원은 정치 감사, 표적 감사로 정권의 하수인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정치보복은 없다던 윤석열 정권은 인수위 시절부터 검찰과 감사원을 동원해 전 정부를 이 잡듯 뒤지더니 끝내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을 정치보복의 수단으로 끌어들였습니다.

 

심지어 이제 감사원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고 문재인 전 대통령께 서면 조사를 통보하면서 전임 대통령을 모욕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무슨 상관이 있다고 사실 관계를 지금 확인하겠다는 것입니까? 정치보복에 다른 핑계는 대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이 그렇게 시켰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의 묵인 없이 감사원이 전직 대통령을 조사하겠다는 것이 가능합니까?

 

검찰이 정치보복의 칼춤을 추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감사원까지 나서서 정치보복의 굿판을 벌이겠다니 기가 막힙니다.

 

윤석열 정권이 시작한 싸움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치보복의 올가미에 가두려는 윤석열 정권의 음모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


2022년 10월 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