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최악의 외교참사도 부족해 거짓말하는 대통령이 되려고 하십니까?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6() 오후 1시 30분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대통령은 최악의 외교참사도 부족해 거짓말하는 대통령이 되려고 하십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출근길 약식문답에서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엇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입니까?

 

대통령 스스로가 발언한 것을 언론은 동영상으로 보도했으며, 전 세계인은 들었을 뿐입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대통령의 태도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한미동맹을 훼손하고 국민을 위험에 빠뜨린 것은, 바로 대통령의 발언이었습니다.

욕설 발언이 동맹에 미칠 파장은 아시면서, 거짓 해명이 국민의 신뢰에 미칠 파장은 모르십니까?

 

국민은 지금, 이 순간에도 진실을 원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거짓말 대통령이 되지 않으시려면 국민께 진실을 솔직히 말해야 합니다. 거짓 해명으로 지금의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는 착각은 하루빨리 버리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에 대한 진상은 확실하게 밝혀져야 한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이 언론 탄압으로 이어지지 않을지 우려스럽습니다. 심지어 국민의힘은 언론사의 사실 보도에 대해 특정언론사와 야당의 정언유착 사건으로 규정하고 여론을 호도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행태는 국민과 언론의 입을 막으려는 겁박입니다.

특히 고발을 핑계로 특정언론사에 대한 수사로 이어진다면 섶을 지고 불 속에 뛰어드는격이 될 것임을 경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해야 할 말씀은 자신의 발언으로 동맹을 훼손하고 국민을 위험에 빠뜨려 송구하다고 사과하는 것이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고집부리지 말고 논란이 된 자신의 발언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총체적 외교무능을 불러온 외교라인을 교체하기 바랍니다.

202292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