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총체적 외교무능도 부족해 외교참사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께 사과해야 합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3() 오전 112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총체적 외교무능도 부족해 외교참사 일으킨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께 사과해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순방은 총체적 외교무능과 외교참사로 평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도대체 무엇을 위해 혈세를 들여가며 순방을 나섰던 것입니까?

 

조문 없는 조문외교, 알맹이 없는 UN기조연설, 끈질긴 구애 끝에 얻어낸 기시다 총리와의 약식 회담, 바이든 대통령과의 48초 대화까지 총체적 외교 무능만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은 총체적 외교무능도 부족했는지 충격적인 실언으로 외교참사를 불러왔습니다.

 

대통령의 실언은 대통령의 평소 언행과, 정상외교에 나선 대통령의 자세를 확인시켜 준다는 점에서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고, 대한민국의 국격을 실추시켰습니다.

 

한미통화스와프, IRA, 강제징용 문제 등의 현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성과 하나도 없는 빈손 외교로 국민을 허탈하게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경제 위기 속에서 국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바란 국민의 기대를 총체적 외교무능과 외교참사로 돌려줬습니다.

 

그런데도 대통령실은 성과 부풀리기와 거짓말 해명에만 여념이 없으니 참담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총체적 외교무능과 외교참사에 대해서 국민께 사과하고 박진 외교부장관 등 외교라인을 전면 교체하기 바랍니다.

 

 

202292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