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 김은혜 홍보수석은 전 세계를 상대로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23() 오전 101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은혜 홍보수석은 전 세계를 상대로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김은혜 홍보수석이 윤석열 대통령의 실언을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고 대한민국 야당을 향한 발언으로 해명했습니다.

 

이번 김은혜 수석의 해명은 국민은 물론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사상 최악의 거짓말입니다.

 

해명은 사실을 밝히는 것이지 거짓말로 사실을 덮는 것이 아닙니다.

 

온 국민이 들었고, 전 세계로 보도되는 대통령의 실언을 눈 가리고 아웅 하며 속이겠다니 정말 뻔뻔합니다.

 

김 수석 말대로면 국민이 바이든날리면도 잘못 알아듣,고 미국 의회와 대한민국 국회도 구분 못 한다는 말입니까?

 

세계 유수 언론이 윤 대통령의 비하 발언과 욕설을 보도했는데, 김은혜 수석은 전 세계를 상대로 거짓말을 하는 겁니까?

 

말실수는 진솔한 사과를 하면 해프닝으로 끝납니다. 하지만 거짓말은 윤석열 정부에 대한 불신을 키울 겁니다.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뻔뻔하게 거짓말이나 일삼는다는 평가를 받을까 심히 우려됩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을 돕는 것인지 망치고 있는 것인지 돌아보기를 바랍니다.

 

적당히 자신들의 위기를 모면하려다가 대한민국을 위기에 빠트리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진솔하게 사과하고 당장 김은혜 수석을 포함해 이번 거짓 해명 사태를 만든 청와대 참모진 전원을 경질하십시오.

 

 

202292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