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경찰 수사를 받는 김건희 여사의 경찰학교 방문 및 졸업생 간담회는 부적절한 행보입니다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819() 오후 34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경찰 수사를 받는 김건희 여사의 경찰학교 방문 및 졸업생 간담회는 부적절한 행보입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오늘 신임경찰 졸업식에 참석한 김건희 여사가 경찰학교 졸업생들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고 합니다.

 

김건희 여사는 경찰의 봐주기 수사에 화답이라도 하듯 경찰학교를 방문한 것입니까?

 

더욱이 자신의 허위 학·경력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는 가운데 수사 대상인 김건희 여사의 경찰 관련 일정은 상식적이지 않습니다.

 

경찰이 알아서 혐의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해줄 것으로 믿고 일정을 소화한 것입니까, 아니면 이 같은 행사를 통해 대통령 부인으로서의 위엄을 경찰에 과시한 것입니까?

 

더욱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남·녀 졸업생을 갈라 간담회를 별도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대통령 부인으로서 대통령 일정을 보조한 것이 아니라 단독 일정을 소화한 것입니다.

 

김건희 여사가 자신은 윤석열 대통령과 동격이라고 여기는 것인지 황당합니다. 국민이 뽑은 것은 윤석열 대통령이지 김건희 여사가 아닙니다.

 

김건희 여사는 대한민국 경찰에게 흉장을 달아줄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수사부터 받으십시오.

 

김건희 여사와 대통령실은 논란에 기름을 붙이겠다는 것이 아니라면 오해를 자초하는 일정은 삼가길 바랍니다.

 

경찰 역시 김건희 여사는 치외법권이냐는 국민의 지적을 흘려듣지 말고,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결과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20228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