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조작 가짜뉴스 방송을 제보해주세요.
[인재 국민추천제] 대한민국 미래 인재를 추천해주세요!
블루웨이브에 오신 당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로그인을 통해 더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북극성
Lv.24
토론게시판 엑스포 유치했으면 총선전략을 제대로 써먹으려고 했겠죠. 지금 아무것도 내세울 게 없이 코너에 몰려있는 상태여서. 민주당도 수박들이 국짐을 돕기위해 5년째 분탕질을 하고 있어서 상쇄된 상태임.
토론게시판 그냥 당원들이 뭉쳐서 지지를 안 하면 됩니다. 대의원제도 폐지하고요.
자유게시판 염불을 외는거네.
토론게시판 아직 여당과 싸울 강단이 없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준비가 안 되어 있는 것에 민주당은 성찰할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툭툭 던지는 잽에 지도부가 흔들렸습니다.
자유게시판 정치인 자기 정체성이 있어야 합니다. 남들이 쓴다고 쓰는 게 아닙니다. 지금은 대여투쟁이 시기입니다. 그게 야당이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유게시판 민주당 지도부가 제대로 자충수를 둔 겁니다. 내부의 적과 국짐에 제대로 힘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의원이 아닌 일반당원의 기를 꺽는다면 앞으로 민주당은 모래성처럼 무너질 공산이 큽니다. 바닥에서부터 용솟음치는 대여투쟁의 기세를 꺽어버렸네요.
토론게시판 민주당의 대부분의 의원들은 자기자신을 위해 정치를 합니다. 특히 돌아갈 곳이 없는 의원들은요. 자기의 부귀영화를 위해 영화까지는 아니더라도 부귀를 추구하죠. 어젠다 없이 정치를 하는 의원들이 대부분이어서 낭중지추를 찾아보긴 힘듭니다. 본인이 지지하는 의원만 보시고 지지하시면 됩니다.
자유게시판 기울어진 달~
자유게시판 이미 그 생활을 오랫동안 해 온 사람들이라 그 습관은 못 버립니다. 더 이상의 관용은 필용가 없는 듯 하네요.
자유게시판 이미 반명들은 오랫동안 민주당의 기득권으로서 그 기득권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5년이상 분탕질을 해온 세력들입니다. 이제는 남아서 물귀신작전으로 총선필패를 위해서 힘 쓰거나 탈당해서 3지대를 알아봐야죠. 그러나 탈당해서 국힘에 들어가는 게 정치생명을 늘리는 게 될 겁니다. 그러나 호남인으로서 정치생명은 어딜가나 환영받지 못하고 끝이라고 봐야죠.
토론게시판 어차피 진보하고는 안 맞으니 따르는 의원들과 나가겠죠. 당에 있어도 할일이 없고, 나가면 자기 염원이나 펼치는게 좋겠죠.
자유게시판 어서 탈당해야지하는 당원들의 염원은 있지만 계속 간보는 족속들이어서. 탈당이 어렵지요. 입이 앞서서는 행동은 못합니다. 정치이슈로 싸움을 하는 것을 즐기는 스타일이서. 행동으로 하는 부류가 아닙니다. 같이 죽는 스타일이어서 당원들이 공천에서 알아서 컷시켜 줘여 합니다. 어차피 탈탕해 봐야 정치생명 끝이어서, 고집은 세고 안철수같이 국짐에는 입당 못할 거 같고 이준석 신당에는 갈 수 있을 듯 보이네요. 제 3의 물결하면서 명분쌓기가 되어서죠.
토론게시판 기관 개미 90일 일괄적용 되었지만 무제한 재연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타이밍이 총선용으로 잘 써먹은 거 같습니다. 민주당도 반발한 이유가 없을 걸로 보입니다. 어차피 MSCI 때문에 패기도 못하는 제도입니다. 당차원에서는 선수를 빼앗겨 점수를 잃은 상황입니다.
토론게시판 없애자는 취지인데, 뭘 대신 내준다는 얘기인지 모르겠네요. 비약적으로 비유를 했네요.
토론게시판 차량가지고 소비세나 건보료증가에 영향을 미치게 한다는 거는 시대에 안 맞는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토론게시판 전혀 글취지를 모르는 답이네요. 자위적 해석이라고 봅니다. 세목가지고 왈가왈부할 게 아닙니다.
토론게시판 문맥취지를 잘못 파악하고 있는 듯 하네요. 그런 건 차대수는 세부적인 거고, 대수를 제한할 수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자유게시판 다 친일정권의 시녀들로 바꿨다고 합니다.
자유게시판 어쩔 수 없이 조국님의 마음은 문파에 속할 수 밖에 없겠죠. 그렇게 치우쳐서 언행에서 표출될 수 밖에는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의원직출마에 반대하면 안 되겠습니다.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게 있을 겁니다. 펼치게 도와줘야죠. 그렇다고 이제 와서 당대표와 지도부에 어깃장을 놓으면서 정쟁을 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문파는 끊임없이 당대표와 대척점에서 당내 갈등을 오랫동안 유지해 왔기 때문입니다.
자유게시판 맞습니다. 당대표의 손에 피는 안 되죠. 당원의 힘으로 해야하죠. 당원이 주도적으로 행동해 나갈 때 밝은 나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수박지지자들의 바람이 그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원의 힘으로 척결해야 합니다.
윤석열에게서 변화를 바라는 건 한강 울에서 바늘 찾기다!
정신차리세요.뭡니까?
협치 무새들은 진짜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꽃다발 들고 찾아와 축하 인사하는 태영호와 감동했다는 윤건영의원 관련 기사를 보며...
전북 김제 망해사에서 불‥"5억 2천만 원 재산피해" - 20년이상된 전선은 교체해
글과 댓글 올리기 전에 복사해놓고 올리세요 그래야 다시 쓰는 수고 안 해도 되잖아요 그리고 댓글은 글자 수가 많으면 안 올라갑니다 그래서 복사 해놓고 올렸다가 안 올라가면 다시 붙여넣기해서 나눠서 올리면 됩니다
지난 정권 내내 협치협치하다가 정권내줬으면서 몇년이나 지났다고 벌써 기억이 휘발되었나봐요
글쓴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협치 협치하다가 우리가 여당일때 정권 내줬는데 그걸 주장하는 인간들은 벌써 기억이 휘발 되어버렸나봐요. 협치란 건 조국혁신당같이 같은 정책방향을 가진 정당과 가능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정부에서 우리가 여당일때 저런 식으로 협치할 수 있는 건 협치하자고 하다가 결국 정부 내내 야당이던 국힘에 밀려서 정권을 내줬지요. 국힘이랑은 전쟁을 치르는 상황입니다. 협치는 조국혁신당같은 동맹세력과 논의할 수 있는 거지 어설프게 적국과 협치를 논의하면 또 밀릴 수 밖에 없어요. 협치 협치 하던 엄중한 그 인간, 당대표까지 한 그 인간 나가서 어떻게 됐는지 생각좀 해보세요
이재명 대표님과 민주 당원이 똘똘 뭉치면 수박들은 발 붙일데가 없을겁니다 혁신 공천으로 뽑힌 175명 의원들을 믿어봅시다
당원이 심판한 박용진은 안됩니다 그런다면 강북을 포기 합니다
적극 공강 합니다
저두안오는데
국짐당 출신은 다릅니다 이상민도 그렇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사람, 이제 내려 놓으심이 정작 당을 위한길임을 왜 모르시는지~~~ 당대표가 뮈그리 중하다고 왕처럼군림하고 계신지, 박수칠때 떠났으면 좋으련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