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에게 당대표당원이 당대표에게

민주당 주도로 진보 유튜브들 연합을 했으면 하는데 그 중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2024-03-11 23:11:53
  • 45 조회
  • 댓글 0
  • 추천 0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좀 안타까운게 어지간한 이름좀 있는 진보 또는 민주당쪽 유튜브 채널들이 다 따로따로 놉니다. 

이유인즉슨 그동안 민주당내의 수박을 지지하는 세력과 그것을 원인 분석하고 엄단해야 하는 채널, 

각종 소식을 전하는 채널등 이유와 미묘한 입장차이등이 나기 때문이지요. 

지금 이야기는 어디까지 유튜브을 보고들으며 제가 느낀 개인적 생각을 적어봅니다

가령 뉴탐사의 경우 강진구 기자가 구속의 위기가 몇번이나 있었으나 그 노력에 비해서 다른 타 채널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지요. 

특히 열린공감사태로 인한 부분과 챌리스트 사건으로 양평고속도로 같은 특종이 나와도 인정받기까지 고생을 했고 상대당이 치명적인 소재을 가져와도 2% 모자른 감이 있습니다. 

반면 김어준의 뉴스공장 겸손은 힘들다는 진보 민주 진영에 있어서 가장큰 자산이자 가장큰 스피커이지요. 그런데 그 큰만큼 다른 채널의 견제가 잇는것도 사실입니다. 천재적인 진행과 상황판단은 이구동성 인정을 합니다 하지만 수박들과의 관계라던지 몇몇 의심을 하는 것들이 있지요. 특히 주진우 기자도 그렇고...

서울의 소리도 디올백이라는 탄핵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뇌물수수건이 나왔으나 퍼지지 않고 있지요. 

새날이나 언론알아야바꾼다 이낙연에게 고소당한 시사건건 등도 있지만 글세요 다른 채널들도 서로간의 연합을 할생각은 전혀 없고 오호지 민주당 입만 바라보고 논평만 할뿐입니다. 

이동형작가도 언급하는데 뭐랄까 저의 개인적으로는 김어준총수처럼 견제구을 빋는 느낌.. 

반대로 보수진영 국힘당을 중심으로한 것을 보면 조중동을 필두로 지상파, 공중파, 케이블 종편 등 그야말로 우리 속담에 '목소리 큰 놈이 이긴다' 와 괴벨스의 거짓말도 100번 하면 진실이 된다를 충실이 다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피커가 크고 전국 방방곡곡 산골 오지까지 이들의 목소리가 닿기 때문에 문제라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게 같은 민주진영안에 유튜브 채널들이 서로간의 반목과 이익 또는 각종 문제들을 잠시나마 봉합하고 연합을 했으면 하는겁니다. 

이런 연합을 할려면 구심점이 있어야 하고 다독여야 하고 협의를 해야 하는데 그게 민주당에서 해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한국의 가짜보수 이들이 정권을 잡으면 나라가 망하는건 공식화 되엇는데도 이런 어마무시한 부패한 언론의 스피커가 가장 큰 문제라 봅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만이라도 연합해서 가장 큰 스피커를 만들었으면 해서 건의 들이고자 건의 해봅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김에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도 쓸까말까 하는데 

주제는 지금 대한민국의 인구감소 즉 고령화와 저출산 결혼안하는 원인이 정치일까? 그만은 어마무시한 돈을 쏟아부어도? 입니다. 

노무현 대통령때부터 예견된 사항인데도 많은 재원을 쏟아부어도 정치 국회에서도 이야기 했는데도 개선이 안되면 이건 정치보다는 다른 이유인거지요. 

원인을 달리 봐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럼 30일 남은 선거 필승 압승 했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링크는 은하영웅전설 자유행성동맹의 애국가 :자유의 깃발 자유의 시민 ) 

(진짜 민주주의 국가를 만들었으면 해서 남깁니다. ) 




댓글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