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가 갈만한 행동을 독단적으로 해서 문제고
의도적이라 악의적이라고 이상헌 의원님이 언급하시던데
지금 오만 것들이 기준도 없이 트집잡히는 걸 보면서도
0.1초 들어가는 그 흔한 손동작,
특히나 손을 펴는 애니메이팅을 위해서는
오히려 들어가지 않기가 더 어려운 그 손동작을 그리는 게
상식적인 기준에서 피해가 갈 만한 행동이라 생각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의도적이라는 확실한 증거는 가지고 계셔서 그렇게까지 말씀하시는 건가요?
마녀사냥을 당하고 노동권을 침해받아 마땅할 정도로?
저는 권리당원이 된지 꽤 되었고
여태까지 당내의 각종 이슈에 대해 거의 반응하지 않았습니다만
여성노동자로서 생존의 위협을 느끼는 이 사안에 대한
민주당 의원의 경솔한 것인지 악의적인 것인지 모를 발언이 극히 실망스럽고
민주당의 스탠스도 이와 동일한지 궁금합니다.
대응 지켜보겠습니다.
한동훈이그렇게 무섭습니까?
댓글
그 흔한 손동작이 의도적인 남성비하 입니다만
@이덕주님에게 보내는 댓글
님은 과자나 감자튀김 먹을 때 손 모양 꼭 그렇게 하지 마시고 다른 방법으로 해서 드세용
@이덕주님에게 보내는 댓글
님손도 하루에 오백번은 의도적 남성비하 하는데 왜 손 안잘라요?
넥슨에서 파악하길 악질적으로 프레임 단위로 여기저기 넣어두고 뿌리 그 회사는 현재 RUN한 상태임...
이미 여초뺀 진보커뮤니티는 일베로 취급하기 시작했는데 먼소리을 하시나..
사상검증으로 노동자 잘리는건 당연시 되어 버렸고 원청은 손가락 같은 사상검증 내세워서 하청에 갑질해도 되는 상황을 민주당 의원이 옹호한 꼴이 된 상황입니다.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수습하실지..
@asdfgh님에게 보내는 댓글
시대를 읽을 줄도 모르고 기업들의 생리, 생태계를 알지도 못하는 한마디!
손동작이 문제가 된다기 보다는 트위터에 '은근슬쩍 스리슬쩍 페미하기'라고 선언하신 작업자의 작업물에 자연스래 나오는 손동작임을 감안해도 쓸데없이 많이, 또 구태여 한 프레임씩만 발견되니 문제 삼는 것이죠. 우리 사회가 감자튀김 먹는 손에 생사람 잡을 만큼 각박하지는 않습니다. 특정 손동작에 의심하게하는 것은 오히려 누구인가⋯, 계속해서 음습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일상적 손동작을 더럽히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고민해볼 문제입니다.
@명령적위임제님에게 보내는 댓글
그 스리슬쩍 페미하기 한 작업자가 문제된 손가락 장면 작업하지도 않았다는 보도가 나왔어도 의도 타령이시네요. 자기가 작업한 것도 아닌데 페미라고 회사 잘린게 잘못이 아니라니 노동자 권리 보호하겠다던 민주당 말도 그냥
허울좋은 구호였군요.
그리고 기업간의 계약 위반을 반대하는 이상헌 의원의 스탠스는 민주당 전체의 스탠스로 삼을 만큼 바람직해 보이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