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송갑석의원을 제외한 7명의 초선의원이 당선되었습니다.
젊은 초선의원들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어느 조직에서나 경험많은 경험자와 패기있는 신입이 있어야만 하지요.
하지만 현재 광주는 국회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경험많은 의원이 없습니다.
같은 국회의원이라도 선수에서 오는 경험과 힘은 다르다는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광주광역시 자체의 경제발전을 위해서라도 지역발전 사업 법안등을 이용하고 많은 예산을 가져올 수 있는 그런 의원이 시민들에게는 더 필요합니다.
지난 선거로 호남지역은 향후 10년간 다선중진의원을 배출할 수가 없는 구조에 놓였습니다.
호남의 많은 다선의원들이 은퇴를 선언하면서 앞으로 광주에는 천정배말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광주의 한 시민으로 여러분에게 천정배를 지지해달라는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앞으로 살아갈 광주에 그래도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그런 정치인을 여러분께 말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이전 글이 없습니다.
국정운영 능력이없는 윤씨 정부
댓글
맞아요 응원합니다
민주당 정신 차례 야합니다.
더 이상 무능한 초선 의원으로는 안됨니다
광주광역시는 오로지 정치적 경륜과 풍부한 의정 경험을 갖춘 천정배 6선 전 국회의원이 꼭 필요합니다.
방안퉁수는 집안에서만 큰소리치는 사람을 일컷는 말이다. 초선의원들 100명을 모은들 국회에서는 존재감도 없고 지역에서만 거들먹거리는 방안퉁수일 뿐이다. 더군다나 60대 중반인 인물이 초선의원으로 당선되면 현재나 미래나 아무 쓸모가 없어 지역의 큰 낭비거리로 남는다. 소신있고 깨끗한 60대 6선 정치인 천정배 만이 광주와 호남을 살릴 적임자다.
저는 Andy님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