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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죽박죽 '김건희 라인' 터널·교량…"1km마다 교량 설치?"

  • 2023-07-20 07:5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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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죽박죽 '김건희 라인' 터널·교량…"1km마다 교량 설치?" 

CBS노컷뉴스 이준석 기자  입력 2023. 7. 18. 04:03

강상면안, 터널 9개·교량 15개→터널 19개·교량 26개

강상면안이 양서면안보다 교량·터널 수 훨씬 많아
"1km마다 교량, 1.5km마다 터널 설치해야…납득 어려워"
진성준 "함량 미달 보고서로 국책사업 추진…심각한 문제"

국토부 "환경평가는 초안부터 시작…조작 이유 없어"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서울-양평고속도로의 강상면 종점안(국토부안)에 설치되는 교량과 터널 수가 조사 때마다 크게 바뀌어 신뢰성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  

교량과 터널은 경제성과 환경성을 평가하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이 때문에 '국토부가 강상면안의 적합성을 부각하기 위해 이런 결과가 초래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대안 노선 터널, 교량 수…조사 때마다 '들쭉날쭉'

 

의도적 조작 의혹에 국토부 "노선 변경 영향, 조작 이유 없어"

 
평가서 초안에 나온 평면도. 국토부 제공

국토부의 평가 준비서만 본다면, 예타를 통과한 양서면안은 강상면안보다 터널을 7개 더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성과 환경성이 떨어진다.  

평가서 초안. 국토부 제공


댓글

2023-07-20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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