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서 당대표께서는 티비수신료를 당연히 내야하는 걸 분리징수하여 일을 크게 만든다고 하셨는데, 저는 반대에요.
시대가 바뀌었다는 거죠. 요즘 대세에 누가 정규방송을 보고 앉아 있나요? 유튜브, 네이버 짧막영상 본다는거죠. 그럼 앞으로 100년 200년 계속 수신료를 내야한다는 말씀인가요? 구시대적 발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트렌드가 바뀌고 시대, 문화가 바뀌었다면 발맞추어 변화를 일으켜야죠. 누구에게는 2500원이 작은 돈일지 모르지만, 집에 티비도 없고 보지도 않는데 죽을때까지 평생세금처럼 납부해야하는건 억울한 사람이 많다는거에요.
이런 사소한 것부터 하나하나를 챙겨가야 민주당이 신뢰를 받는 정당으로 우뚝 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종교인은 아니지만 성경에 좋은 구절이 있어 적어보아요.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나에게 하지 않은 것이다 (마태복음 25장 45절)" : 예수님께서는 이리 말씀하셨다고 하네요. 여기 아무도 돌보지않는 버려진 사람이 있는데 율법주의학자나 바리새인 교도들은 그냥 지나갔다. 그런데 사마리아인이 그 환자를 보고서 잘 돌보고 또 자기 볼 일 보고 와서 또 돌봤다고 한다면 하나님이 보시기에 누가 더 좋아 보이시겠느냐? 물으시니 주변의 대중들이 모두 사마리아인이요라고 대답했다는거죠. 이것이 바로 선한 사마리아인의 얘기에요. 예수님께서는 구원의 기준을 여기 작은 자 한명을 보고 어떤 마음을 내고 어떤 행동을 하느냐가 구원의 기준이라는 결론이죠. "
댓글
나는 안아까워서... 커피 한잔 값도 안되는데.. kbs 가끔 다큐도 보고 불멸의 이순신, 태조 왕건도 재미 있게 봤고 그 2500원 안에 ebs 예산도 있다는데 우리 아이들 어릴때 ebs 많이 봤고.. 뭐 티비 없는 분들은 그 전처럼 전화해서 티비없다 증명하고 안내시면 되는거죠. 그걸 굳이 몇천억씩 세금 들여서 분리징수 왜 하는지 저는 알 수가 없어요. 티비 있으면 다 내야 하는거고 안내면 가산금까지 붙어서 벌금내는데.. 조선일보에서 분리징수 장점이라고 적어놓은거 보면 진짜 한심하던데..
지상파를 정치 놀음장 으로 만들려는
윤정권 가소롭지..불리징수한다고 징수
안하는것이 아닌데 왜 찬성하는지?
대안은..시청료 내는대신 국민방송으로
만들어야 어디에든 휘둘리지않고 정상방송 하지안을까..
국민연금출연금지와 대기업출연을
엄격히 금지시키면 엎어진 운동장
바로 잡지않을까..
Kbs는 주인은 kbs구성원이 아닌 국민들 것입니다.
수신료 이외에 정부에서 세금으로 보조하는 그 kbs 자산을 갈갈이 찢어 민간회사에게 헐값에 파는걸 용인하면 안됩니다. 그자산에는 지방 요지에 있는 땅 건물 들도 포함됩니다.
Kbs가 공영방송의 역활을 제대로 못해서 욕먹는것이면 제대로 할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지 없애버리면 국민목소리는 신경도 안쓰는 조중동10개를 보게 되는 수순으로 가지 않겠습니까?
Kbs는 국민방송입니다
요즘은 신청하지않음 방송자체가 나오지않아요.그럴때 급하게 이사때나
비상때 k본부가 비상망이자 정보통이죠
우리국민방송을 우리가 끊어버린다는것이
말도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