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강원랜드 부정청탁’ 권성동 사무총장에 대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 ‘강원랜드 부정청탁’ 권성동 사무총장에 대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셉니다.
보도에 따르면 권 사무총장은 강원랜드 민원을 들어주는 대신 자신의 비서관을 입사시키는 ‘청탁 거래’를 했습니다. 13명의 채용을 청탁한 사실도 강원랜드 내부 문건을 통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이뿐 아니라 선거법 위반 무혐의를 도운 측근을 강원랜드 사외이사로 임명하도록 외압을 행사했습니다.
국민의 대리인이어야 하는 국회의원이 위임받은 권한을 사용해 자신의 잇속을 챙겼습니다.
부정 청탁은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고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저해하는 심각한 범죄입니다.
그럼에도 권성동 의원은 윤석열 후보 ‘깐부’답게 선대위에서 비서실장에서 바로 당 사무총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대선 국면에서 당의 인사와 살림을 책임지는 중책을 맡은 것입니다.
윤석열 후보는 이미 ‘딸의 KT 취업 청탁’으로 재판을 받고있는 김성태 전 의원을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 임명한 바 있습니다. 과연 여론의 역풍에 마지못해 자리에서 물러난 김 전 의원의 사건이 오래되어서 잘 기억하지 못했다는 변명을 할 만합니다.
이쯤 되면 윤석열 후보는 자신의 ‘깐부’들의 부정 청탁 정도는 예사로 넘어가는 게 아닐까 의심됩니다.
‘강원랜드 부정청탁’ 권성동 사무총장에 대한 윤석열 후보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2021년 12월 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