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은 이상휘 방송심의위원의 무책임한 사의 표명에 대해 사과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78
  • 게시일 : 2021-12-10 15:44:50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은 이상휘 방송심의위원의 무책임한 사의 표명에 대해 사과해야 합니다

  이상휘 방송통신심의위원이 5기 방심위 출범 123일만에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무책임한 행태입니다. 더욱이 사의를 표명한 이 위원의 윤석열 캠프 합류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위원은 사실 여부를 묻자 답변을 회피하다 "가지 않겠다는 것이냐"고 따져 묻자 "그건 모르는 일"이라고 답변을 미뤘습니다.

  이 위원은 이명박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과 춘추관장, 새누리당 원외대변인 출신입니다. 방송의 중립성과 공정성을 지켜야 할 심의위원에 이처럼 정당색이 뚜렷한 사람을 추천한 국민의힘의 책임이 큽니다.

  5기 방심위는 국민의힘의 몽니로 6개월이나 지각 출범했습니다. 계속된 발목잡기로 16만 건에 달하는 심의가 적체됐습니다. 언론, 시민사회 단체에서 조속한 방심위 구성을 촉구했지만 듣지 않았습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의 몫이었습니다.

  방송 미디어는 국민 주권을 실현하는 중요한 통로입니다. 방통심의위의 무거운 책무에 비추어 이 위원의 추천부터 사퇴까지의 과정에는 국민책임도 없었습니다.

  이번 사태에 책임이 자유롭지 못한 이상휘 위원이 윤석열 선대위에 합류하게 된다면 윤 후보 또한 그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을 것입니다.

 

2021121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