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3연속 실패면 인사 참사, 윤석열 후보는 국민께 당장 사과하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66
  • 게시일 : 2021-12-10 10:50:39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210() 오전 1045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3연속 실패면 인사 참사, 윤석열 후보는 국민께 당장 사과하기 바랍니다

  어제 국민의힘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이 늦게나마 고집을 꺾고 과거의 글에 상처 입은 분들께 사과한다며 사퇴했습니다.

  자진사퇴 권고에 기세등등하게 맞서던 노재승 위원장이 결국 분노한 민심 앞에 무릎을 꿇은 것입니다.

  그러나 노 위원장의 과거 발언보다 국민을 더욱 화나게 한 것은 노재승 위원장을 인선한 윤석열 후보의 인사입니다.

  앞서 자녀 특혜 채용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성태 전 의원, 독재를 옹호한 함익병씨 등 두 번의 인사 실패가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5.18민주화운동을 부정하고 백범 김구 선생을 비하하는 인물을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하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입니까?

  검증 절차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은 안중에 없는 오만한 인사행태가 변하지 않고 있는 것이 더욱 큰 문제입니다.

  세 번이면 인사 참사 수준입니다. 3연속 인사 실패의 뒤에는 윤 후보의 주변에서 사리사욕을 챙기는 인사들이 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을 추천한 윤핵관을 징계하고 국민께 책임 있게 사과하기 바랍니다.

 

 

20211210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