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신현영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코로나상황실장 브리핑
신현영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코로나상황실장 브리핑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오전 10시 20분□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코로나에 안전한 선거운동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코로나 신규확진자 90,443명, 지역사회에 오미크론의 전파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중증 환자와 병상 가동률 지표를 보면 ‘감당가능한 의료체계’ 안에서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식 선거기간 2일차입니다. 여전히 코로나의 위협은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더불어민주당 코로나상황실은 ‘자율‧책임 방역’이라는 정부의 방역지침 기조하에 안전한 유세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중앙유세팀은 매일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자가체크, 자가보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지역유세팀 역시 지역별 방역책임자를 지정해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세현장에서 마스크와 손 위생 강조를 통해 ‘나를 지키는 방역’을 지속 권고하고 발열, 기침, 인후통 같은 의심증상 발생 시 방역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빠른 검사가 가능하도록 핫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신속항원검사키트, 체온계, 해열제를 포함한 응급키트를 구비하여 필요시 활용할 것입니다.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를 검토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유연하고 합리적인 스마트한 방역시스템로의 전환을 정부에 주문하였습니다. ‘의료체계가 감당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정부의 합리적인 거리두기 개선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추경에 대한 논의도 여야와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해 협상에 임하겠습니다. 의료방역, 경제방역, 민생방역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유능한 경제민생 지도자 이재명 후보와 함께하겠습니다.
2022년 2월 1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