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전주 삼익수영장 유세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전주 삼익수영장 유세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오후 3시 50분□ 장소 : 삼익수영장 로터리
■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전주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송영길입니다. 3월 9일, 금방 시간이 갑니다. 20일 남았는데 이틀째에 전주를 찾게 되었습니다. 전주시민 여러분,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던 그 힘으로 4기 민주 정부를 만드는데 전주가 앞장서주실 것을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오늘 제가 이렇게 보니까 ‘이재명 후보 경제 대통령’, 이렇게 써있는데 이 현수막에 동의가 되십니까. 소나무 모양이 급히 만들어서 디자인을 했는데, 잘 보입니까? 제대로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안철수 후보가 과학·경제 강국이라고 했는데 우리 이재명 후보가 안철수 후보의 주장을 수용해서 경제·과학 부총리제를 신설해서 안철수 후보가 주장하는 과학·경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저기 보니까 ‘국민이 키운 윤석열’이라고 합니다. 참 독특한 양반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을 반대했습니다. 윤석열 총장 임명한 것, 정말 반성합니다. 저희 민주당이 청문회에 여러 가지 문제가 나왔는데 통과시켜준 것을 반성합니다. 윤석열은 문재인 정부의 어두운 유산입니다. 권력의 흑심이었습니다. 정권교체의 대상입니다. 본인이 적폐 수사하겠다는데 본인이 적폐 중의 적폐입니다. 윤석열 본인은 고발 사주 의혹을 받고 있고, 자신의 후배인 윤대진 검사의 형,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을 봐주기했다는 의혹을 받고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삼부토건 조남욱의 비리를 덮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저축은행 조은형을 수사하고도 박영수 특검이 변호사를 맡은 사건이라는 이유로 봐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여러 가지 적폐 덩어리입니다. 군대를 안 가려고 0.7 부동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시력 차이가 크다고 그래서 사지가 멀쩡한 사람이 군대를 면제받았습니다.
나라를 위해 일할 때는 갑자기 신체가 이상해진다는 사람이 자신의 입신을 위한 검사 임용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이 신체검사 통과됐다고 합니다. 왼쪽, 오른쪽 눈 차이가 0.2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사 임용 당시에 신체검사 시력 카드를 바로 공개해야 한다는데 동의하십니까? 김의겸 국회의원이 윤석열 후보의 부동시 군 면제 의혹을 폭로하니 윤석열 후보 측에서 김의겸 의원을 고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찔리는 것이 있는 모양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어떻게 나라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때는 눈 시력 차가 0.7이라고 이야기하다가 당구도 500을 치고 골프도 잘 친다고 하던데 어떻게 자기가 놀고, 입신을 위한 검사 임용을 할 때는 문제가 없다는 말입니까. 이것이 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아닐지라도 정말 너무한 것 아닙니까. 이런 사람이 대통령 선제타격론을 말하면서 국가안보를 떠들고 있는데, 전쟁 나면 먼저 도망갈 사람들이 자신의 아들 한 명에게 총을 들려 휴전선에 보내는 아빠의 심정으로 남북관계를 해야 할 대통령이 함부로 선제타격을 외치면서 이렇게 평화를 외치는 말을 해도 되겠습니까, 여러분.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우리의 부족함으로 저런 말도 안 되는 후보와 경쟁하고 있는 자체가 참 죄송스러운 일이지만 힘을 모아주십시오. 어떻게 만든 대한민국입니까. 다시 검찰 공화국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 ‘삼류 바보, 무능한 사람을 기용해서 나라를 망쳤다’고 했습니다. 여러분, 이 말이 얼마나 모순입니까. 그중에 딱 맞는 말 하나가 윤석열을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 시절에 대한민국 최고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고 10대 경제 강국으로 대한민국을 발전시켰으며 8대 무역 대국, 6대 군사 대국으로 발전시켰습니다. 탄도 중량 500kg, 사거리 800km의 미사일 개발 제한을 없앴으며 이동식 발사가 가능하고 ICBM 개발도 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들었습니다. KF-21 한국형 전투기를 만들고 현무1, 2, 3, 북경과 블라디보스토크를 미사일로 커버하는 미사일 사거리를 만드는 군사 강국으로 대한민국을 발전시켜왔습니다. 아무도 넘볼 수 없는 대한민국입니다. 이런 대한민국을 망쳤다고 외치는 검찰 출신의 윤석열 후보, 후보 주변은 전부 다 검사들입니다. 권영세 검사 출신, 원희룡 검사 출신, 권성동 검사 출신, 모든 사람이 검사 출신 검찰 동호회가 모여서 이 대한민국을 장악하겠다고 나서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평생 갑질로 검사로 살다가 사표 내고 변호사 되어서는 전관예우로 돈을 벌다가 다시 국민의 눈치를 보다 국회의원이 돼서 갑질하다가 대통령까지 돼서 검찰 공화국으로 대한민국을 후퇴시켜야 되겠습니까, 여러분. 힘을 모읍시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이 앞장서 주십시오. 변방에서 소년공으로 정말 혜택도 받지 못하고 노동자 생활을 하다가 장학생으로 대학에 들어가 사법고시에 합격해서 판검사 임용성적이 되었습니다만 판검사의 길을 걷지 않고 시민단체와 함께 시립의료원 건설 운동을 통해 정치에 입문했던 이재명, 변방의 이재명이 정권교체를 넘어 정치교체를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저도 제 지역구 인천에서 가장 민주당 당색인 인천 계양구의 5선 국회의원을 계양구민에게 죄송하지만 차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이재명과 함께 앞장서겠습니다. 정권교체를 넘어 기득권 교체, 정치교체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코로나 위기에 강한 위기 극복 총사령관, 유능한 경제 대통령, 국민통합 대통령 기호1번 이재명 힘을 모아주십시오.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했던 전라북도 발전계획 차질 없이 추진해가겠습니다. 군산형 일자리를 통해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자동차를 인수하게 되면 전기자동차의 메카로 군산을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탄소 기술이 중심이 돼서 해양 풍력 발전과 같이 결합되어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제3의 금융도시 중심도시로 전주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생명과학의 도시 전주의 비전을, 전라북도의 비전을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여기 계신 김성주 도당위원장님을 중심으로 172명의 민주당 국회의원이 뒷받침하겠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공약은 관철되기 어렵습니다. 105석의 소수 여당으로는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습니다. 오죽했으면 허경영 대통령 후보도 식물 대통령이라고 이야기하고 김종인 위원장도 식물 대통령이라고 이야기하겠습니까. 노태우는 1987년도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88년도에 13대 총선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기억하시겠지만 13대 총선에서 민정당, 노태우씨의 정당이 125석을 얻었습니다. 김대중 신민당이 70석을 얻었습니다. 통일민주당이 59석을 얻었습니다. 김종필의 자민련이 35석을 얻었습니다. 여소야대가 되었습니다. 88년부터 90년까지 2년 동안 3야당이 모든 국정을 주도하다 보니까 노태우 대통령이 너무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국정을 펼칠 수 없으니까 했던 것이 1990년 3당 야합이었습니다. 그 3당 야합을 통해 이후에 국정을 끌고 갔던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때만 해도 노태우 대통령의 민정당은 125석입니다. 지금 윤석열의 국민의힘은 105석에 불과합니다. 과반수 정당이 안 되는 제2당입니다. 민주당은 172석입니다. 앞으로 국회 임기는 새로운 대통령이 출범하는 올해 5월 10일부터 2년 20일을 국회가 남아 있습니다. 대한민국 헌법 체계상 민주당이 주도하는 국회와 2년 20일을 5년 임기 대통령 초기 2년 20일을 함께해야 하는 것입니다. 윤석열이 해온 공약 민주당 동의 없이는 단 한 건도 통과시킬 수 없는 식물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민주당은 대통령 선거와 상관없이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서 대장동의 뿌리인 박영수 특검과 그리고 윤석열의 비리의 실체를 반드시 밝혀내겠습니다. 적폐 중의 적폐, 본인은 물론이고 부인과 장모 모두가 적폐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본인도 수 차례 사건으로 반드시 실체가 밝혀져야 할 범죄 혐의자일 뿐만 아니라 부인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을 비롯해서 학력·경력 위조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을 영부인으로 만들 수 있겠습니까. 그 장모는 검사 사위의 위세를 믿고 전국의 24군데 19만 평의 땅 투기를 해서 미니 신도시를 만들 정도의 부동산 투기를 했습니다. 검사 사윗감을 믿고 전국의 19만 평 땅 투기를 했는데 대통령 사위를 만들어주면 전국토를 부동산 투기장이 되지 않겠습니까.
국가적인 망신입니다, 여러분. 본인과 부인, 장모 패밀리 범죄 가족단에게 이 대한민국을 맡길 수가 없는 것입니다. 전 세계 10대 경제 대국, 8대 무역 대국, 6대 군사 대국인 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6월항쟁과 촛불혁명으로 만들어진 민주주의 민주공화국, 해방 이후 2차 대전 이후에 유일하게 선진국으로 진입한 이 대한민국은, 평생 27년 동안 검사 생활하면서 사람 잡아들이고 구속시키고 저녁에 술 마시고 골프 치며 27년을 보낸 사람에게 맡기기에는 너무나 큰 나라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성남시장을 맡겼더니 성남을 경기도 최고의 자치단체로 만들었습니다. 경기도정을 맡겼더니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1등 자치단체로 바꿔놓았습니다. 권력이 아니라 권한을 달라고 외치는 일 잘하는 기호 1번 이재명, 이재명과 함께 전주시민이 호남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제4기 민주정부 설립의 주역이 되어주실 것을 부탁을 드립니다. 저 송영길 여기 계신 우리 김성주 의원을 비롯한 전북 의원님들과 함께 중단 없는 대한민국 발전, 코로나 위기 극복, 경제회복, 국민통합, 한반도 평화 시대, 번영의 시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월 9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1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