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전주 평화사거리 유세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전주 평화사거리 유세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오후 15시 10분□ 장소 : 전주 평화사거리
■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민주당 대표 송영길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이틀째 선거운동, 전주를 찾았습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플래카드를 보니까 “이재명 후보, 위기에 강한 유능한 경제 대통령”라고 써있습니다. 저기 윤석열 후보는 “국민이 키운 윤석열”, 이렇게 써있는데, 이곳 전라북도 출신 김의겸 국회의원께서 어제 언론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보셨겠지만, 내용을 보면 2018년도에 건진법사라는 이상한 무속인이 ‘수륙대재’라는 제사를 지내는데 산 소를 가죽을 벗기는 엽기적인 제사를 지내는데 거기에 연등을 단 사람의 실체가 밝혀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장 윤석열과 코바나컨텐츠 대표 김건희 씨의 등이 걸려 있는 것이 사진으로 보도가 되었습니다. 그걸 가만 보니까 국민이 키운 윤석열이 아니라 건진법사, 주술인이 키운 윤석열이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 동의하십니까?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코로나 오미크론이 8만 명을 넘어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순간입니다. 모든 세계 나라들이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이러한 시기를 거쳐가고 있습니다. 이것을 잘 넘겨서 어떻게 집단면역이 되는, 새롭게 위드 코로나 시대로 갈 것인가 정말 기로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코로나 위기의 순간에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보호하고,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대통령 후보, 준비된 후보가 누구입니까, 여러분?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코로나가 처음 시작되던 때, 대구에서 신천지 신자들이 코로나를 확신시키고 있을 때 검찰이 신천지 건물을 압수수색해서 명단을 확보하고 감염 경로를 추적했으면 좋겠는데 왜 하지 않았는가 궁금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시까지 내렸다는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압수수색을 거부했습니다. 건진법사가 ‘이만희가 나중에 도움이 될지 모르니까 박하게 대하지 말아라’고 그래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지 않은 것으로 나중에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물론 본인은 방역에 도움이 안 돼서 그렇다고 그러지만 정말 있을 수 없는 일 아니겠습니까? 아니나 다를까 신천지가 윤석열 후보를 적극 지원했다는 언론보도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서 수사권과 기소권도 없이 일개 자치단체장이었던 경기도지사 이재명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행정권한을 총력으로 활용해서 신천지 본부에 찾아가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했습니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이러한 위기를, 코로나 위기를 누가 잘 대응할 수 있을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코로나 극복은 누구입니까?
우리 이재명 후보와 함께 바꿔 나갑시다. 경제를 회복시킬 수 있는 유능한 경제 대통령, 국민을 통합시키는 국민통합 대통령이 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위기 극복 전선 없는, 경제를 회복시키는 유능한 경제 대통령, 국민을 통합시키는 통합 대통령 이재명과 함께 힘을 모아 주십시오. 김성주 의원을 비롯한 172명의 민주당 국회의원이 뒷받침하겠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수많은 공약을 하고 다니지만, 105석의 소수 정당으로는 법안 한 개도 통과시킬 수 없습니다. 본인이 하는 모든 공약이 지켜질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오죽했으면 김종인 위원장이 식물 대통령이 될 거라고 하겠습니까? 허경영 후보조차도 윤석열이 되면 식물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윤석열 후보가 되는 것은 새로운 적폐 교대라고 지적했습니다.
자신을 검찰총장으로 만들어준 대통령을 적폐 수사하겠다고 협박하는 윤석열 후보, 거기야말로 적폐 중의 적폐가 아니겠습니까? 본인은 물론이고, 부인과 장모 모두가 범죄 가족단으로 적폐에 휩싸여 있으니, 적폐 수사를 받아야 할 당사자인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어서 대통령 사위 백으로 전 국토를 부동산 투기로 만들 장모와, 주가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부인을 영부인으로 만나는 이런 비극적인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만금 부안과 군산형 일자리, 그리고 전주의 탄소 중심 도시와 생명 과학 도시 전라북도, 그리고 제3 금융도시로서의 전주의 비전을 중단없이 이끌어갈 기호 1번 이재명 후보에게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1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