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택시업계와 기사 분들을 위한 제도개선, 이재명 후보가 실천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19
  • 게시일 : 2022-02-16 15:49:40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16() 오후 335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택시업계와 기사 분들을 위한 제도개선, 이재명 후보가 실천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그리고 택시 4개 단체 대표자와의 연속 정책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지속되어온 택시 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택시업계와 기사분들을 위한 제도개선을 약속했습니다.

  플랫폼 기업의 불공정 행위, 코로나19 장기화, 유가 상승 등으로 택시업계의 위기가 점차 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 먼저 열린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택시 호출 플랫폼 공정화, 요금제도 규제개선, 친환경 택시 전환 지원 등 택시 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어진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개 단체와의 정책협약식에서는 택시업계의 숙원이었던 택시의 준 대중교통인정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더불어 택시업계와 플랫폼 업계 상생·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 시절 카카오T 배차 몰아주기 실태에 대해 공정위에 조사를 요구한 바 있습니다. 플랫폼 독과점 타파를 위해 민·관 협업플랫폼 경기도 공공택시호출앱도 작년 10월 출범시켰습니다.

  플랫폼의 불공정한 행위를 그대로 방치하지 않겠습니다. 현장에서 시민의 발이 되어 직접 차량을 운행하는 기사분들이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지사로서 해왔던 택시업계와 기사 분들이 제 몫을 받는 제도 개선, 이재명 후보가 이제는 대통령으로서 실천하겠습니다.

 

 

 

2022216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