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구둣발 윤석열 후보는 발에 어떤 질환이 있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37
  • 게시일 : 2022-02-16 15:42:06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16() 오후 32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2층 브리핑룸

 

구둣발 윤석열 후보는 발에 어떤 질환이 있는지 분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총괄선대본부장이 16일 방송에 나가 구두 신은 두 발을 기차 좌석에 올려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윤석열 대선 후보에 대해 발에 질환이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나경원 총괄선대본부장은 후보께서 발에 질환이 있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 경련도 있고 오래 서 있거나 하실 때 불편하신 게 있어서 아마 올려놓으신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습니다.

 

나경원 총괄선대본부장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만에 하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된다면 대통령의 건강 문제로 직결되는 중대 사안입니다. 그 정도라면 국내 주요 일정은 물론 해외 순방도 소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한국기자협회 주관 대선후보 4자 토론 일정을 후보의 건강을 들어 일방적으로 연기시키고, 관훈클럽 주관 토론회를 무산시킨 이유가 오래 서 있을 수 없는 윤석열 후보의 발 질환 때문인지 밝혀야 합니다.

 

나경원 총괄선대본부장은 또한 윤석열 후보의 구둣발 사건에 대해 선거를 하다보면 크고 작은 논란들이 있다. 민주당이 너무 열세에 몰린다고 생각해서 그러는지 사소한 것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도 했습니다.

 

구둣발 사진을 보고 윤석열 후보의 안하무인 인성과 군림하는 태도에 분노한 많은 국민들은 이번 사건이 사소한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잘못했다’ ‘다신 안 그러겠다사과하는 게 그렇게 어렵습니까? 말도 안되는 변명으로 일관하니 같은 당 이재오 상임고문에게도 경련 있으면 서서 뛰지 왜 뻗고 꼬냐는 비아냥을 듣는 것 아닙니까. 깔끔하게 사과하십시오.

 

2022216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