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청년에게 기회가 넘치는 국가, 이재명이 앞으로 제대로 추진하겠습니다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2월 16일(수) 오후 3시 2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청년에게 기회가 넘치는 국가, 이재명이 앞으로 제대로 추진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서울 강남역 유세에서 '청년기회국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양극화와 저성장의 시대 우리 청년들이 최대의 피해자가 되고 있습니다.
취업, 주거, 결혼 등 청년이 직면한 현실적 문제는 바로 우리 사회의 문제입니다.
이 후보와 민주당은 청년의 고단함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청년을 위한 나라, 청년지원국가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제대로 하겠습니다. 청년을 위해 이뤄내겠습니다.”
첫째, 사회 출발선에 선 청년세대가 부동산 불평등을 겪지 않도록 신규 공급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금융규제를 대폭 완화하여 주거 디딤돌을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군 복무가 청년들에게 ‘잃어버린 시간’이 되지 않도록, 개인 역량을 키우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셋째, 청년 일자리정책의 효용성은 더 높이고 청년의 눈높이에 맞추고, 청년의 자율성을 더 존중하겠습니다. 더 과감하고 세심하게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겠습니다.
청년의 위기는 대한민국의 위기입니다. 가장 어렵고 힘든 우리 청년세대가 열심히 일하며 미래의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청년 일자리에 집중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2년 동안 성남시정과 경기도정 최일선에서 청년의 아픔에 그 누구 보다공감해왔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일자리, 주거, 교육, 병역, 사회, 문화 전반에 걸친 문제 앞에서 청년이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청년이 생각하는 공정과 정치권이 생각하는 공정 사이에 간극이 있다면 조금씩 줄여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세대 앞에서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한없이 겸손한 자세로 묵묵히 전진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2022년 2월 1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