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역 공약발표 및 기자회견 정동영 당의장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12
  • 게시일 : 2003-11-11 00:00:00
여기 있는 자랑스러운 열한분 후보의 모습이 바로 열린우리당의 모습이다. 전문성과 개혁성으로 17대 국회를 바꾸겠다. 전문가의 식견과 치열한 개혁정신으로 국민이 기대하는 명실상부한 제2기 국회를 개막시키겠다.

오늘 아침 택시를 타고 오는데 기사분이 열린우리당이 150석은 되는 거 아니냐고 물었다. 숫자를 세어 봤느냐고 물었더니 감으로 그렇다고 하더라. 우리에게 힘이 생기면 우리는 투쟁의 정치, 싸움판 정치를 끝내겠다. 국회에서 몸싸움 하는 일은 영원히 없을 것이다. 가려운 곳를 긁고 막힌 곳을 뚫겠다. 우리 국민들이 맞닥뜨리고 있는 문제와 싸우겠다. 정치가 확실하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경기남부 개발에 대한 청사진을 보시고 과연 어떤 사람들이 경기 남부의 미래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식견과 열정을 가졌는지 평가해달라. 다른 지역의 후보들도 다 자랑스럽지만 경기 남부의 후보들은 특히 자랑스럽다.

일관된 길을 걸어온 검증된 정치인 정장선 의원, 경기남부의 개발을 위해 설계도를 그리고 추진해낼 경륜을 갖춘 김진표 전부총리. 100만 수원시민으로부터 역대시장 중 가장 훌륭한 평가를 받는 심재덕 전시장. 박공우 변호사의 의지와 개혁성을 누가 따를 수 있겠나. 가장 치열하게 이 시대를 살아온 박공우 변호사가 승리하는 것은 이 땅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경기의 미래를 책임질 미래형 정치인 이기우 후보, 상임위활동을 같이 했던 IT 전문가 안병엽 장관이 열린우리당과 함께 하고 있다. 이 분들이 경기남부에 계신 것이 자랑스럽다.

용인, 수지가 어려운 지역이라고 하지만 토목공학 박사로 난개발 해결을 위한 시민운동을 이끌어왔고 용인과 수지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다. 사모님이 보훈단체를 방문해 선의로 10만원 봉투를 놓고 온 책임을 지고 남궁석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이후 새롭게 발굴한 우제창 박사는 옥스퍼드 대학 경제학 박사로 경기남부 개발을 위해 훌륭한 후보이다. 김선미 후보는 우리당이 내놓은 열한분의 여성후보 가운데 가장 먼저 100% 국민경선을 통해 당당하게 당선되었고 현재 당선가능성도 압도적이다.

방금 도착한 장향숙 후보는 열린우리당의 얼굴이다. 열린우리당이 지향하는 정치는 장향숙씨가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통해 정치의 변화를 일궈낼 수 있는 정치이다. 우리에게 힘이 생기면 하고자 하는 정치를 장향숙 씨가 보여주고 있다.

우제항 후보는 정장선 후보와 함께 평택의 미래를 힘 있게 밀고 나갈 전문성이 검증된 후보이다. 안민석 후보는 오산에서 새로 떠오르는 미래 정치인이다. 화성의 안병엽 후보까지 한분 한분 모두가 식견과 경험과 경륜과 검증된 능력을 갖고 있다. 더불어 개혁정치의 포부와 열망을 갖고 있다. 열한분 모두 완승해서 경기남부는 열린우리당의 본거지가 될 것이란 확신을 갖는다.

2004년 3월 30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