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표,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정기총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92
  • 게시일 : 2016-03-04 18:47:00

김종인 대표,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정기총회 인사말

 

일시 : 201634() 오후 17:00

장소 : 프리마호텔 3층 그랜드볼룸

 

김종인 대표

 

오늘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저도 호남향우회 뿌리를 갖고 있는 사람이다. 저의 조부가 전라북도 순창에서 태어나서 호남향우회에 대해서 잊어본 적이 없다.

여기 계신 박광태 회장님, 조봉현 수석부회장님을 비롯해 참석하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제가 제1야당을 책임지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지 한 달이 조금 지났다. 긴급 수술을 하는 의사와 같은 심정으로 변화를 위해서 전력을 다해왔다.

 

더불어민주당이 현 상황에서 변화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번 총선과 다가올 대선에서 적지 않은 문제에 봉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변화를 관철시킬 각오를 하고 있다. 그것이 그동안 호남이 우리당에게 보내준 관심과 애정에 대한 최소의 도리가 아닐까 생각한다. 기필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우리당은 낡은 과거와 과감하게 단절하겠다. 과거 영광의 추억에만 기대어서 현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무능함을 해결하겠다. 반대하는 정당이 아니라 유능한 경제정당으로 거듭나겠다. 집권을 준비하는 명실상부한 대안 정당이 되겠다.

 

저는 지난 225일 광주에서 호남불가론을 없애겠다고 약속했다. 호남의 참신하고 유능한 정치인들이 역동적이고 포용력 있는 대권 주자로 성장하게 하겠다. 이들이 차세대 지도자가 되어 제2, 3의 김대중으로 자라나게 하겠다.

 

야권 통합을 위한 노력도 계속하겠다. 지금 이대로 야권이 간다면, 결국 여당에게 어부지리를 안겨줄 수밖에 없다. 호남이 바라는 정권교체를 위해 반드시 야권 통합을 이뤄내 총선을 이기겠다.

 

우리당의 변화를 믿고 지켜봐주시기 바란다. 더 이상 실망시키지 않고, 제대로 제1야당을 바꾸겠다. 불평등·불균형을 해소하고 더불어 잘 사는 나라를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

 

 

201634

더불어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