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현근택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후보는 침대 축구 그만하고 토론장에 나오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95
  • 게시일 : 2021-12-12 14:05:45

현근택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11212() 오후 2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후보는 침대 축구 그만하고 토론장에 나오십시오

  윤석열 후보는 더 이상 숨지 말고 나오십시오. 주권자의 선택을 구하려 출마한 대통령 후보라면, 국민의 부름에 응답할 의무가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숨바꼭질에 국민이 지쳐가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와의 토론도, 국민과의 소통도 거부하는 윤석열식 침대 축구에 대해서 국민의힘 안에서도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토론을 제안한 지 한 달이 넘었지만, 윤석열 후보는 묵묵부답입니다. 그 사이 윤 후보가 한 일이라곤 이준석 대표에게 마이크 넘기고, 김종인 위원장 뒤에 숨은 것뿐입니다.

  윤석열 후보는 토론에 응하지 않는 이유를 우리 후보에게 전가하며 말도 되지 않는 억지를 쓰고 있습니다. 정책 토론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지 윤 후보의 기준을 채우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국민은 대선 후보의 자질과 역량, 정책 비전과 국정철학을 궁금해하고, 알 권리가 있습니다. 국민의 부름에 응답하겠다는 대선후보가 이를 거부할 권리는 없습니다.

  윤 후보가 당당하다면 토론에 응하지 못할 이유도 없습니다. 국민은 김종인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 뒤에 숨은 윤 후보의 국정운영능력, 인사능력, 국가관, 경제관이 궁금합니다.

  최근 잇따른 인사 참사와 설화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해명하고 책임 있게 사과해야 합니다. 윤 후보는 더 이상 숨지 말고 TV토론장에 나오기 바랍니다.

 

 

20211212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