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홍서윤 청년대변인 논평] 국민의힘은 부정 선거 의혹 제기로 민주주의 명예를 훼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88
  • 게시일 : 2021-10-06 14:32:21

홍서윤 청년대변인 논평

 

국민의힘은 부정 선거 의혹 제기로 민주주의 명예를 훼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TV 토론회에서 황교안 후보가 4·15 총선 부정 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이에 윤석열 후보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전자개표기가 문제라며 수개표로 바꾸자는 황 후보의 질문에 윤 후보는 독일의 전자개표기 위헌 사례 빗대어 대답하고, ‘유튜브 같은 데서 본 기억이 난다며라며 황 후보의 주장에 동조하였습니다.

 

국민의 직접적인 선거와 선출은 민주주의 선거의 출발점입니다. 두 후보의 발언과 주장은 결국 국민의 직접적 선택에 대한 의혹 제기입니다. 두 후보께서는 국민의 선택에 동의하지 못하겠다는 말씀이 하고 싶은 것입니까. 아니면 헌법기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 부실을 의심하는 것인지 입장을 분명히 밝히시기 바랍니다.

 

명확한 증거도 없이 전자개표가 위헌이라며 부정선거론을 제기하고 불신을 가중하는 것만으로도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명예와 신뢰를 훼손하고 있다는 것을 지각하시기 바랍니다.

 

황교안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 근거도 없는 불순한 주장으로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지 마시고 국민의 선택에 존중과 예의를 갖추시기 바랍니다.

 

 

202110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