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소상공인과 더불어 가는 방역!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역! 더불어민주당이 꼼꼼히 준비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05
  • 게시일 : 2021-10-01 14:31:56

신현영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소상공인과 더불어 가는 방역!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역! 더불어민주당이 꼼꼼히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달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2주간 현행 단계를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추석연휴 영향으로 이동량이 증가하면서 비수도권 확산 우려가 큰 상황인데다가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두차례의 연휴 등 방역 위험요인을 감안해 내린 결정입니다.

  다만, 백신 접종 완료하신 국민을 중심으로 생업시설에 대한 방역수칙에 일부 완화가 있습니다. 결혼식이나 돌잔치, 실외 체육시설 등에서 접종 완료하신 분들이 일정 인원 추가하여 함께 하실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렇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의 코로나19 대국민 인식조사결과에서도 위드코로나 전환에 찬성한 응답자는 73.3%에 달합니다. 다만,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인만큼 만반의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단계적 일상회복 TF’는 소상공인·자영업자는 물론 전문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방역 패러다임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적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단계적일상회복 과정에는 재택치료-생활치료센터-입원치료로 구성되는 감염병 치료 전달체계 구축과 대국민 소통 강화도 함께 전제되어야합니다.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새로운 길로 나서야 하겠습니다. 소상공인과 더불어 가는 방역.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방역.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위해 꼼꼼히 준비하겠습니다.

     

2021 10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