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 브리핑] 트럼프 대통령의 굳건한 한미동맹 확인, 이제 국회가 초당적 협력을 보일 때이다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7-11-08
  • 조회수 3776

강훈식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2017118(), 오후 1210

장소: 정론관

 

 

트럼프 대통령의 굳건한 한미동맹 확인, 이제 국회가 초당적 협력을 보일 때이다

 

24년 만인 미국 대통령의 국회연설은 외교·안보 현안에 대한 초당적 협력의 중요성을 각인하는 자리였다.

 

눈부신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를 토대로 북한문제 해결에 힘을 모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은 굳건한 한미동맹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공동대응, 항구적 평화체제 모색 등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정책에 대한 지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참혹한 전쟁의 참상을 딛고 일어서, 세계 속 훌륭한 국가로 성장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역사와 국민의 위대함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국회도 한미 양국 정상이 공유하고 있는, 한반도 비핵화와 대북정책에 힘을 실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야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문기간 동안 보여준 국회의 품격이, 국민의 경제·안보 불안 해소를 위한 초당적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이제 불필요한 정치공세와 정쟁은 거두고, 오직 국익을 위한 협치 국회에 총의를 모야야 할 때이다.

 

당면해서는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예산과 입법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야당의 협조를 당부 드린다.

 

 

201711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