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훈식 원내 대변인, 청와대 초청 5당 원내대표 오찬 결과 브리핑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7-05-19
  • 조회수 1440

강훈식 원내 대변인, 청와대 초청 5당 원내대표 오찬 결과 브리핑

 

 

일시 : 2017519일 오후 345

장소 : 국회 정론관

 

 

청와대와 여야5당 원내대표의 만남은 소통과 협치의 상징이다. 이제 야당은 발목잡기가 아니라 손목잡기에 나서길 기대한다.

 

문재인 정부가 여·5당 원내대표 오찬 회담을 시작으로 사상 초유의 의회존중 정부의 첫발을 디뎠다. 이제 청와대와 여·야는 서로의 발목을 잡는 것이 아니라 손목잡고 나아가는 새로운 정치를 해야 한다.

 

··정 상설국정협의회를 구성해 공통공약을 추진키로 한 것이 첫걸음이 될 것이다.

 

취임 첫날 야당을 차례로 방문한 지 열흘 만의 청와대 초청은 문재인 정부의 소통과 협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알려졌다시피 이번 회담은 의제 없이진행됐다. 의회와 격의 없이 일상적으로 대화하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심중이 반영됐다.

 

우원식 원내대표가 할 말은 하는 여당이 되겠다.”고 말하면서 동시에 언제든지 야당과 협력하겠다고 밝힌 만큼, 이제 불통의 시대를 넘어 청와대와 야당이 소통할 수 있는 가교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

 

이제는 청와대와 국회가 한 마음으로 오로지 민생만 바라보고 나아가야 할 때이다. 이번 회동을 계기로 청와대와 여야 간 간극을 해소하고, 진정한 협력적 관계로 진전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다.

 

서로가 서로의 발목을 잡는 제자리걸음정치가 아닌 손목잡고 상생의 정치를 일궈나가길 기대한다.

 

20175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