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 브리핑] 국회 정상화가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첫걸음이다 외 1건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9-05-15
  • 조회수 1696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9515() 오전 10

장소 : 국회 정론관

 

국회 정상화가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첫걸음이다

 

어제 (14)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위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가 의결정족수 부족으로 끝내 무산됐다.

 

자유한국당은 의사합의 조건을 핑계 삼아 법안소위에 불참했다. 또한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도 소위에 참석하기로 했으나 논의에 불참했다.

 

강원도 산불, 포항지진, 제천화재 등 재난의 성격이 대형화, 다양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차원 컨트롤 타워의 기능이 강화되어야 함은 국회를 비롯해 시민, 전문가들이 모두 동의하는 것이다.

 

국가재난 대응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법률처리와 민생경제 해결을 위한 추경처리의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이다.

 

국회는 중단되어도 국민의 안전사고와 재난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 국민의 안전한 삶과 사회적 위험을 막기 위해서라도 자유한국당은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모든 선생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

 

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일선 교육현장에서 노고와 헌신을 아끼지 않는 모든 선생님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나라의 동량을 키워내기 위한 선생님들의 가르침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일임을 명심하고 있다.

 

민주당은 앞으로도 충분한 교육재정 확보를 통해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제도정비를 통해 교권을 향상시켜 선생님들이 자부심을 갖고 제자들을 양성하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38주년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201951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