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 브리핑]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축소 은폐 사건’, 당시 지휘 감독 책임자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은 즉각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9-03-15
  • 조회수 391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9315일(금) 오후 4

장소 : 국회 정론관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축소 은폐 사건’, 당시 지휘 감독 책임자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은 즉각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재조사를 통해 2013년 당시 검찰이 사건을 축소하고 '무혐의 처분을 내려 은폐한 정황이 드러났다.

 

민갑룡 경찰청장에 따르면, 당시 경찰은 누가 봐도김학의 차관임이 확인되는 별장 성접대 동영상을 증거물로 제출하였으나, 검찰은 동영상의 인물을 특정할 수 없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분을 내려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축소 은폐하였다.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접대 축소 은폐 사건에 대해 당시 검찰을 지휘 감독하는 법무부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오늘 검증결과에 문제 없었다동문서답을 했고,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 역시 외압은 없었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검찰의 김학의 별장 성 접대 축소 은폐 사건에 대해 당시 검찰 지휘 감독 책임자였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은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의 조사에 협조하고, 즉각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

 

201931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