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찬 대표,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정무수석 예방 인사말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9-01-11
  • 조회수 250

이해찬 대표,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정무수석 예방 인사말

 

일시 : 2019111() 오후 230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이해찬 당대표

 

노영민 비서실장님, 강기정 정무수석님, 복기왕 비서관님 이렇게 당을 찾아 주셔서 대단히 고맙다. 세분 모두 탁월한 정무 감각을 가지고 있고, 정치 경험도 많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정무적 기능을 잘 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비서실장님께서는 산자위원회 상임위원장도 하셨기 때문에 경제에도 전문성이 높은 식견을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든든하다.

 

어제 대통령님 신년 기자회견을 보면 경제 문제에 상당히 무게를 두고 있다고 보는데, 비서실장님에게 경제계 사람들도 많이 만나라는 그런 말씀도 있으셔서 경제를 풀어 가는데 큰 힘이 되겠다는 생각을 한다. 저희 당에서도 금년에는 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역점을 두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지난번에는 명동 관광업계 분들을 직접 가서 만나고 왔고, 오늘은 잘 운영되는 유치원에 가서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의 의견을 많이 듣는 모임을 가졌다.

 

실제 올해가 여러 가지 점에서 경제 활성화를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해라고 생각한다. 북중정상회담이 열렸고, 이어서 북미정상회담,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면 한반도를 둘러싼 동북아에 평화 분위기가 상당히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4월에 시진핑 주석이 북한을 방문하는 것이 예정되어 있는 것 같고, 5월에는 시진핑 주석이 우리나라에도 올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그렇게 되면 이래저래 금년 상반기는 각국의 정상들이 수시로 만나는 분위기가 되는 것이어서 이 기회에 분단 체제 70년을 마감하고 평화 공존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오고, 그렇게 되면 남북 간의 경제 교류 협력도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이 보이기 때문에 이런 기회를 활용해서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매우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청와대라는 곳이 원래 책임감이 무겁고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건강도 조심하시면서 대통령님 잘 모시고 국정이 원활하게 잘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라고, 저희 당에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201911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