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 브리핑] “민생 살리고, 경제 살리고, 평화를 살리는” 2018년 국정감사를 약속한다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8-10-09
  • 조회수 2203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8109() 오후 245

장소 : 국회 정론관

 

민생 살리고, 경제 살리고, 평화를 살리는” 2018년 국정감사를 약속한다

 

더불어민주당은 2018년 국정감사에서 평화가 경제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감 4대 목표를 민생·경제·평화·개혁 국감으로 정하고, “민생 살리고, 경제 살리고, 평화를 살리는국감을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특히, 민주당은 국감 기간 동안 국민 선택!, 국감 이슈!’라는 소통 창구를 만들고 국민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속 시원한 국감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서민들의 시급한 경제문제를 해결하고 포용 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민생·경제 국감을 추진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맞는 혁신성장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소득주도 성장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정책과제들을 점검하고, ‘경제민주화 및 공정경제관련 정책의 진행 경과도 평가합니다.

 

무엇보다 한발 앞으로 다가온 한반도 평화를 제도화하고 항구적 평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평화 국감으로 이끌 것입니다. ‘평화가 경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남북 교류협력 활성화, 북방경제 추진과 국회 비준동의안, 국회회담등에 대한 준비 상황도 논의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회 분야 혁신과 남아있는 적폐 청산을 위한 개혁 국감을 진행할 것입니다. 권력기관에 남아있는 정치적폐와 불공정한 경제적폐’, 평화를 막는 분단적폐를 정리하기 위한 다각도의 점검도 있을 것입니다.

 

민주당은 한반도 평화의 물결과 시급한 민생경제라는 현안을 두고 국회 국정감사가 소모적 논쟁과 정쟁의 장이 아닌 국민을 위한 논의의 장이 되도록 여야가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제안합니다.

 

201810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